‘우상’ 천우희 “‘한공주’ 이어 이수진 감독과 두 번째…어떻게 변신시켜줄지 궁금했다”
‘우상’ 천우희 “‘한공주’ 이어 이수진 감독과 두 번째…어떻게 변신시켜줄지 궁금했다”
  • 승인 2019.03.0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상’ 천우희가 이수진 감독과 재회한 소감을 밝혔다.

7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우상’(감독 장재현)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연출을 맡은 이수진 감독을 비롯해 배우 한석규, 설경구, 천우희가 참석해 작품 관련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천우희는 “이수진 감독님 작품이라 일단 무조건 하고 싶었다. 시나리오가 지닌 집요함, 련화라는 캐릭터의 강렬함이 있었다. 처음에는 두려운 마음도 있었는데 감독님과 ‘한공주’와는 다르게 나를 어떻게 변신시켜줄지 궁금했다. 캐릭터와 시나리오, 감독님, 선배님 등 다양한 이유로 안 할 수가 없었다”며 ‘한공주’에 이어 이수진 감독과 함께 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천우희는 “한계를 많이 느낀 작품이다. 련화라는 캐릭터가 본인의 전사에 관해 본인이 설명하는 게 아니라 다른 캐릭터들의 입을 통해 설명된다. 강하고 센 캐릭터를 많이 해봐서 이번에도 잘 버틸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라며 “그런데 사투리나 중국말, 외형적 변화도 어려웠지만 련화라는 인물을 6개월 유지하는 게 쉽지 않았다. 차단되어 있어야 했다. 나름의 마인드컨트롤이 필요했다. 감독님과 선배님들이 많이 도와줬다”고 연기를 하며 어려웠던 점을 털어놨다.

이수진 감독은 “처음에 천우희 배우와 이 캐릭터에 관해 이야기할 때 우리나라에서 사투리를 가장 잘하는 모습을 보여 달라고 했다. 굉장히 열심히 연습했다. 현장에서도 사투리 지도를 받았다. 사실 사투리보다 중국어가 더 어려웠을 거다. 저 같은 경우 중국어를 모르는데 실제 중국 말투를 쓰는 사람 같다는 느낌도 받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영화 ‘우상’은 오는 20일 개봉한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 사진= CGV아트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