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스타] 이주의 생일, 아스트로 라키·비투비 이창섭·씨엘(CL)·NCT 텐·엔플라잉 유회승·에이핑크 박초롱
[NI스타] 이주의 생일, 아스트로 라키·비투비 이창섭·씨엘(CL)·NCT 텐·엔플라잉 유회승·에이핑크 박초롱
  • 승인 2019.02.2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군가에게는 그저 그런 평범한 날이 다른 사람에게는 특별한 날로 다가올 수 있는 생일.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생일을 맞이하고 있다. 그리고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연예인 역시 예외가 아니다.

누구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받고 있을 2019년 2월 25일~3월 3일 생일을 맞은 스타들을 알아보자.

   
 

#아스트로 라키

1999년 2월 25일 생(만 20세)인 라키는 2016년 아스트로 첫 번째 미니앨범 ‘Spring up’으로 데뷔했다. 그는 팀 내 리드댄서, 리드래퍼를 맡고 있다. 같은 멤버 문빈과 댄서라인으로 불리는 라키는 춤 실력은 물론 표현력이 대단하다는 평이 주를 이루고 있다. 같은 소속사 선배인 헬로비너스 등 포인트 안무 제작에 참여하거나 ‘모닝콜’, ‘불꽃놀이’ 등 직접 안무를 만든 곡도 있다. 또한 지금까지 나온 아스트로 앨범 타이틀곡을 제외하고 모든 노래에 랩 메이킹에 참여하며 팔방미인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아스트로 정규 1집 ‘All Light’를 발매하고 활발히 활동한 바 있다.

   
 

#비투비 이창섭

1991년 2월 26일 생(만 27세)인 이창섭은 2012년 비투비 디지털 싱글 앨범 ‘비밀 (Insane)’로 가요계에 모습을 드러냈다. 팀 내 리드보컬인 그는 음색 깡패, 도입부 요정이라 불리는 등 매력적인 보이스를 가지고 있다. 같은 멤버 서은광은 ‘감정표현에 있어서 달인’이라고 극찬할 정도. 이창섭은 뛰어난 가창력으로 ‘복면가왕’에 출연해 활약을 펼치기도 했으며, ‘시를 잊은 그대에게’, ‘러블리 호러블리’ 등 다양한 OST에 참여하기도 했다. 또한 ‘Last Day’, ‘틈’, ‘Gone’, ‘Way’ 등 작사·작곡 쪽에도 재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뮤지컬 배우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이창섭은 최근 군 입대 전 솔로 앨범 ‘Mark’를 발매한 바 있다.

   
 

#씨엘(CL)

1991년 2월 26일 생(만 27세)인 씨엘은 2009년 2NE1 디지털 싱글 ‘Fire’로 데뷔했다. 데뷔 전 2NE1은 빅뱅과 함께 광고를 찍었으며, 광고 삽입곡인 ‘롤리팝’이 크게 히트하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센 언니들’ 콘셉트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모았던 씨엘은 팀 해체 후 솔로로 전향했다. 첫 솔로곡 ‘나쁜 기집애’는 각종 음원차트,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씨엘은 미국 3대 방송사로 꼽히는 CBS 간판 토크쇼에 출연해 정식으로 미국 데뷔 신고식을 치르기도 했다. 성공적으로 미국 데뷔를 마친 씨엘은 음악 활동은 물론 연기 쪽으로 팬들과 만났다. 그는 마크 월버그 주연의 영화 ‘마일 22’에 조연으로 출연한 바 있다.

   
 

#NCT 텐

1996년 2월 27일 생인 텐은 2016년 NCT U 디지털 싱글 ‘일곱 번째 감각’으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중국계 태국인인 그는 팀 내에서 메인 댄서와 보컬, 래퍼를 담당하고 있다. 맑고 청아한 음색을 가지고 있는 텐은 보컬적인 부분에서 팬들 사이 호평을 많이 받고 있다. 한국어 가사 전달도 초반보다 깔끔해졌다는 평이다. 특히 그는 댄스에서 뛰어난 실력을 드러내고 있는데 춤 선이 절도 있으면서 유연한 것이 특징이다. 어렸을 때부터 춤을 배웠기에 기본기가 뛰어나며 전체적인 댄스 테크닉이 좋은 편이다. ‘몽중몽’, ‘New Heroes’ 등 안무 작업에 직접 참여하기도 했다. 가장 최근에는 중국 중심으로 활동할 신인그룹 WayV에 합류하며, 첫 번째 디지털 EP 앨범 ‘The Vision’ 발매한 바 있다.

   
 

#엔플라잉 유회승

1995년 2월 28일 생(만 23세)인 유회승은 2017년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보컬로서 뛰어난 실력과 유쾌한 성격으로 많은 주목을 받던 유회승은 같은 해 밴드그룹 엔플라잉에 새 멤버로 합류한다. 그는 프로그램이 끝난 후 ‘크리미널 마인드’, ‘화유기’ OST에 참여했으며, MBC ‘복면가왕’에도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최근에는 4인조 개편 후 엔플라잉 연간 프로젝트 ‘FLY HIGH PROJECT’ 발매했다. 활동 당시 타이틀곡 ‘옥탑방’은 그다지 큰 인기를 끌지 못했으나 점점 입소문을 타더니 상승세를 기록하기 시작했다. 이에 음악방송 활동도 연장했으며, 데뷔 후 첫 차트인을 기록했다. 멜론을 제외한 벅스, 지니 등 사이트에서는 실시간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에이핑크 박초롱

1991년 3월 3일 생(만 27세)인 박초롱은 2011년 에이핑크 EP 앨범 ‘Seven Springs of Apink’로 데뷔했다. 팀 내 리더를 맡고 있는 박초롱은 막내라고 봐도 될 정도로 동안인 외모를 자랑한다. 서브보컬인 박초롱은 부드러운 미성을 가지고 있다. 보컬적인 면 뿐만 아니라 랩 파트도 가장 많이 담당하고 있기도. 또한 그는 작사에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다. ‘4월 19일’, ‘사랑동화’, ‘So Long’, ‘Wanna Be’, ‘네가 손짓해주면’, ‘기적 같은 이야기’ 등을 작사한 바 있다. 박초롱은 예능 활동을 물론 연기 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는 데‘아홉수 소년’, ‘로맨스 특별법’, ‘시를 잊은 그대에게’에 출연했다. 올해에는 ‘로드패밀리’라는 영화 개봉을 앞두고 있어 많은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플랜에이 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FNC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큐브 엔터테인먼트, 판타지오 뮤직]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