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스타] 이주의 생일, 동방신기 유노윤호·아이콘 김진환·송윤형·NCT 지성·쟈니·레드벨벳 슬기·청하·에이핑크 손나은·슈퍼주니어 시원
[NI스타] 이주의 생일, 동방신기 유노윤호·아이콘 김진환·송윤형·NCT 지성·쟈니·레드벨벳 슬기·청하·에이핑크 손나은·슈퍼주니어 시원
  • 승인 2019.02.04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군가에게는 그저 그런 평범한 날이 다른 사람에게는 특별한 날로 다가올 수 있는 생일.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생일을 맞이하고 있다. 그리고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연예인 역시 예외가 아니다.

누구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받고 있을 2019년 2월 첫째 주 생일을 맞은 스타들을 알아보자.

   
 

#NCT 지성

2002년 2월 5일(만 16세)생인 지성은 지난 2016년 NCT DREAM으로 가요계에 얼굴을 알렸다. NCT에서 메인댄서를 맡고 있는 지성은 팝핀현준 키즈크루 출신이다. 유명 안무가 토니 테스타의 칭찬까지 받은 그는 데뷔곡 ‘츄잉껌’에서 독무와 센터를 맡기도 한다. 또한 KBS ‘댄싱하이’에 출연했던 지성은 높은 점수로 탑10에 들며 뛰어난 춤 실력을 선보였다. 어렸을 때부터 TV 출연과 모델 일을 했었던 지성은 ‘댄싱9’에 출연, 그 기회로 SM에 캐스팅이 됐다고 한다. 이후 NCT DREAM으로 데뷔하기 전까지 ‘EXO 90:2014’, ‘미키 마우스 클럽’, 동방신기 유노윤호 ‘샴페인’ 뮤직비디오 등에 출연한 바 있다.

   
 

#동방신기 유노윤호

1986년 2월 6일(만 32세)생인 유노윤호는 지난 2003년 그룹 동방신기로 데뷔했다. 그는 제 1회 SM 엔터테인먼트 청소년 베스트 선발대회 댄스짱 1위를 수상하며 SM엔터의 연습생이 됐다. 그 후 소속 선배 가수 다나의 백댄서나 객원 래퍼로 활동하며 무대 경험을 쌓았다고 한다. 이후 동방신기 메인 댄서로 데뷔한 유노윤호는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국은 물론 일본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유노윤호는 댄스는 물론 보컬에서도 탄탄한 실력을 보여줬다. 또한 각종 예능에 출연해 입담을 뽐냈으며 드라마 ‘맨땅의 헤딩’, ‘야왕’, ‘야경꾼 일지’, 뮤지컬 ‘궁’, ‘광화문 연가’, 영화 ‘국제시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진정한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아이콘 김진환

1994년 2월 7일(만 24세)생인 김진환은 지난 2015년 그룹 아이콘으로 데뷔했다. 데뷔 전 서바이벌을 통해 먼저 얼굴을 알린 그는 팀내 메인보컬과 리드댄서를 맡고 있다. 저음역대부터 고음역대까지 소화하는 김진환은 아이콘 곡들의 중심을 잡아주고 있다. 보컬뿐만 아니라 댄스에서도 탁월한 실력을 자랑했으며, 이에 최근 발매한 ‘죽겠다’에서는 센터를 맡기도 했다. 그는 예능에서도 많은 활약을 보였다. ‘마리와 나’, ‘매력티비’, ‘발칙한 동거-빈방있음’, ‘수요미식회’, ‘복면가왕’, ‘문제적 남자’, ‘인생술집’ 등에 출연하며 화려한 입담을 펼치기도 했다.

   
 

#아이콘 송윤형

1995년 2월 8일(만 23세)생인 송윤형은 지난 2015년 그룹 아이콘으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팀내 서브보컬을 맡고 있는 그는 생일이 하루 차이인 김진환과 함께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존재감이 없었던 초반과 다르게 뒤로 갈수록 향상 된 실력을 보여주며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특히 2016년 립케어 제품의 단독 모델로 활동했다. 그의 영향으로 수입이 눈에 띄게 늘었고, 이는 아이콘 전 멤버들과의 재계약으로 이어지기도 했다는 후문. 최근 송윤형은 JTBC4 ‘어썸피드’에 출연해 많은 이들과 소통한 바 있다.

   
 

#청하

1996년 2월 9일(만 22세)생인 청하는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1’을 통해 모습을 드러냈다. 초반 낮은 인지도를 극복하고 뛰어난 댄스 실력으로 존재감을 드러내던 청하는 최종 순위 4위를 차지하며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로 데뷔하게 된다. 그룹 활동이 끝난 후 2017년 청하는 솔로가수로 정식으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Why Don't You Know’, ‘롤러코스터’, ‘러브 유’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던 청하는 최근 ‘벌써 12시’로 좀 더 딥한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그는 ‘벌써 12시’로 데뷔 첫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며 솔로 가수로서의 가능성을 활짝 열었다. 청하는 예능부터 라디오, 리얼리티, CF 등 다양하게 활동하며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있다.

   
 

#NCT 쟈니

1995년 2월 9일(만 23세)생인 쟈니는 지난 2016년 NCT 127로 데뷔했다. 팀내 서브 래퍼, 보컬, 댄서를 맡고 있는 쟈니는 NCT의 최장신으로 뛰어난 피지컬을 자랑한다. 또한 외모와 반전 되는 성격을 가지고 있기도. 그는 데뷔 전 Mnet EXO ‘90:2014’, 제이민 ‘Ready For Your Love’ 뮤직비디오, 2016년 스펙트럼 댄스 뮤직 페스티벌 디제잉 등 다양한 곳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데뷔 후에는 같은 멤버 재현과 라디오 NCT의 night night! DJ를 맡기도 했으며, ‘립스틱 프린스 시즌2’, ‘수요미식회’ 등 예능에도 출연하기도 했다.

   
 

#에이핑크 손나은

1994년 2월 10일(만 24세)생인 손나은은 지난 2011년 그룹 에이핑크로 데뷔한다. 팀내 서브보컬, 비주얼, 센터를 담당하고 있는 손나은은 데뷔 초반 가장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멤버다. 데뷔 전에는 비스트 ‘숨’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기도 했다. 초반 팀을 알리기 위해 ‘런닝맨’,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 대회’, ‘우리 결혼했어요’ 등 예능과 다양한 광고로 인지도를 쌓았다. 또한 그는 영화 ‘가문의 귀환’, ‘여곡성’, 드라마 ‘대풍수’, ‘두 번째 스무살’,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뮤직비디오 허각 ‘나를 사랑했던 사람아’, 싸이 ‘뉴페이스’ 등에 출연하며 연기 쪽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에이핑크 멤버들과 신곡 ‘%%(응응)’으로 활동한 바 있다.

   
 

#레드벨벳 슬기

1994년 2월 10일(만 24세)생인 슬기는 지난 2014년 그룹 레드벨벳으로 데뷔했다. 데뷔 전 슬기는 슈퍼주니어 규현이 ‘라디오스타’서 언급해 화제가 된 적도 있다. 팀내 리드보컬과 메인댄서를 맡고 있는 슬기는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며 에이스로 꼽히고 있다. 또한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 ‘복면가왕’, ‘정글의 법칙’ 등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그 중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을 통해 프로젝트그룹 옆집소녀의 멤버가 되기도 한다. 그 외에도 헨리, 예성, 문별, 자이언티, 신비, 청하, 소연과 호흡을 맞추기도 했다. 최근에는 레드벨벳 신곡 ‘알비비(RBB)’로 활동한 바 있다.

   
 

#슈퍼주니어 시원

1987년 2월 10일(만 31세)생인 시원은 지난 2005년 그룹 슈퍼주니어로 데뷔했다. 팀내 서브보컬을 담당하고 있는 시원은 정석 미남에 가까운 비주얼로 데뷔 초부터 많은 인기를 끌었다. 그는 예능에서도 뛰어난 활약을 선보였는데 그 중 특히 할리우드 리액션으로 대중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었다. 또한 시원은 연기자로서도 꾸준히 활동을 펼치고 있다. 드라마 ‘아테나: 전쟁의 여신’, ‘포세이돈’, ‘그녀는 예뻤다’, ‘변혁의 사랑’, 영화 ‘꽃미남 연쇄 테러사건’, ‘적도’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이에 2010년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 2016년 제4회 드라마피버 어워즈 남우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SM엔터테인먼트, 플랜에이 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MNH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