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해외서도 폭발적 인기…새 앨범 아이튠즈 전 세계 19개국서 1위
세븐틴, 해외서도 폭발적 인기…새 앨범 아이튠즈 전 세계 19개국서 1위
  • 승인 2019.01.22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세븐틴이 글로벌 대세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했다.

지난 21일 세븐틴은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6집 앨범 ‘YOU MADE MY DAWN’을 발매, 국내에 이어 해외 각종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1위를 석권하며 인기를 과시했다.

미니 6집 ‘YOU MADE MY DAWN’은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미국, 브라질, 오스트리아, 캐나다, 독일, 스페인, 핀란드 등 무려 19개국에서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어 대만, 포르투갈, 칠레 등 총 22개국에서 TOP 10에 진입해 눈길을 끌었다.

국내서는 발매와 동시에 타이틀곡 ‘홈(Home)’이 벅스, 네이버 뮤직 실시간 차트 1위에 진입했으며 각종 국내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상위권에 등극했다. 또한 수록곡 전곡을 차트 인 시키는 쾌거를 이뤘으며 미국 아이튠즈 톱 뮤직 앨범에서는 10위권 내 이름을 올린 유일한 K-POP 앨범으로 컴백 첫 날부터 본격적인 차트 점령에 나섰다.

이어 싱가포르와 베트남의 싱글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미국, 핀란드, 아일랜드, 노르웨이, 대만 등 총 16개국에서 TOP 10에 진입했다.

일본에서는 아이튠즈 톱 뮤직 차트 1위에 올라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현지 유명 아티스트를 제치고 TOP10 내 유일한 K-POP 앨범으로 정상에 등극했다.

이처럼 세븐틴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과시하듯 각종 해외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이번 미니 6집 ‘YOU MADE MY DAWN’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한 글로벌 대세돌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URBAN FUTURE R&B 장르인 타이틀곡 ‘홈(Home)’은 좋아하는 상대에 대한 소중함을 애틋한 감성을 따뜻한 분위기로 표현한 곡이다.

한편, 세븐틴은 오는 24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타이틀곡 ‘홈(Home)’의 무대를 최초로 공개하며 화려한 컴백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