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국상 중 北 핵실험, 절대 용납못해" 맹비난
여·야 "국상 중 北 핵실험, 절대 용납못해" 맹비난
  • 승인 2009.05.2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 미사일 ⓒ MBC

[SSTV|박정민 기자] 25일 북한이 기습적 2차 핵실험을 한 것에 대해 정치권이 강력히 비판했다.

한나라당 윤상현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북한이 미사일 발사에 이어 2차 핵실험을 감행한 것은 세계 평화를 위협하는 반문명적 도발 행위"라며 "북한이 핵무기 몇 개로 체제 유지를 보장받겠다는 발상은 착각"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윤 대변인은 "2012년 강성대국 건설 목표를 위해 북한은 경제 파탄을 무릅쓰고 핵개발을 강행하는 것으로 북한이 다른 길을 선택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며 "정부는 미국을 비롯한 국제사회와 연대해 흔들림 없이 단호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나라당은 이날 오후 4시 긴급최고위원회의를 열어 북한의 핵실험에 대해 정확한 동향을 파악하고 향후 대책을 논의할 계획이다. 민주당 역시 이날 오후 3시 영등포 당사에서 긴급 최고위-관련상임위 연석회의를 열고 대응책 마련에 나서기로 했다.

앞서 민주당 김유정 대변인은 "남북 화해협력을 위해 많은 노력과 열정을 기울였던 노 전 대통령의 갑작스런 서거 상황에 핵실험을 강행한 북한에 대해 매우 큰 충격과 분노를 표한다"고 밝혔다. 노영민 대변인도 구두 논평에서 "북한 핵실험은 남북한 긴장을 조성할 뿐 한반도 평화에 결코 도움이 안 된다.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며 북한을 비판한 뒤 "한반도 비핵화는 어떤 경우에도 포기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자유선진당도 박선영 대변인의 논평을 통해 "북한의 목적은 핵보유국으로 인정받기 위한 것이겠지만, 국제사회는 물론 대한민국이 이를 용인하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사태에 대한 책임은 북한이 져야 한다"고 힐난했다.

박 대변인은 "북한의 최고 지도자와 정상회담을 했던 노 전 대통령이 불행하게 세상을 떠나 온 국민이 애도하고 있는 국민장 기간에 핵실험을 감행한 것은 상상할 수도 없는 망나니 같은 짓이다. 북한은 최소한의 도덕성도 없는 정부"라고 맹비난을 퍼붓는가 하면 "정부는 북한이 2차 핵실험을 강행하겠다는 협박을 했음에도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았다. 현 정부가 위기의식도, 위기대처능력도 없음을 다시 한번 여실히 증명한 셈"이라고 이명박 정부도 함께 비판했다.

한편, 이명박 대통령은 이같은 소식이 알려지자 청와대에서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주재하고 대책 논의에 나섰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北, 위성 로켓 발사 '결과는?']

[北 인공위성 로켓 발사, 관련국 '초긴장']

[서울굉음, 북한 미사일 발사 소식 연계 국민 마음 '뒤숭숭']

[北 김정일 국방위원장 “불상사...심심한 애도의 뜻 표한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