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DAY6) 도운, “부족한 보컬파트…좋게 봐주시는 팬들에 보답하고 싶어”(인터뷰)
데이식스(DAY6) 도운, “부족한 보컬파트…좋게 봐주시는 팬들에 보답하고 싶어”(인터뷰)
  • 승인 2018.12.12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밴드그룹 데이식스 도운이 노래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11일 서울 성동구 푸르너스 가든에서는 데이식스 새 앨범 ‘Remember Us : Youth Part 2’ 발매 기념 라운드 인터뷰가 진행됐다.

이날 데이식스 도운은 조금씩 자신의 파트가 늘어가는 것에 대해 “예전에도 형들이 짧지만 파트를 챙겨 주셨다. 처음에는 부담감이 많았다. 형들이 그거를 극복하게 해주기 위해서인지 계속해서 한 파트씩 주더라(웃음). 또 못 불러도 팬 분들은 ‘야 너 못 불러’라고 하는 게 아니라 ‘아이고 잘한다’며 좋게 봐주시니까 저도 그거에 보답을 하고 싶어지더라. 저는 아직 제 보컬 실력이 좋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래서 열심히 하려고 노력한다.”고 답했다.

이에 성진은 “저희에게는 없는, 도운씨만 가진 색이 있다. 도운씨 같은 경우는 되게 순수하다. 자기가 이 곡을 들었을 때 느낌을 그대로 표현한다. 그런 것들이 곡들과 맞아떨어질 때가 많다. 그래서 도운씨 파트를 자꾸 늘려가게 되는 거 같다”고 말했다.

영케이는 “저는 노래를 생각했을 때 잘 부르고, 말고 보다 노래가 좋냐, 안 좋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도운씨 목소리가 감정선이 좋고 호소력이 있다. 앞으로도 많이 써먹을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데이식스 새 앨범 ‘Remember Us : Youth Part 2’는 지난 10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 된 바 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