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거래방법과 전망은?
비트코인, 거래방법과 전망은?
  • 승인 2018.12.1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픽사베이

비트코인이 올 한해를 뜨겁게 강타했다. 비트코인은 현재 2,000개가 넘게 발행된 암호화폐 중 최초로 만들어진 기술이자, 가장 비싼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 암호화폐다. 때문에 암호화폐 세계에서 가장 큰 형님 격으로 추종되고 있으며, 많은 거래소에서 기축통화로 사용하고 있다. 따라서 워낙 복잡하고 방대한 비트코인에 대해 전망부터 거래방법, 시세까지 자세히 알아보자.

비트코인을 거래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P2P방식으로 개인끼리 각각의 지갑 주소를 통해 거래하는 방법과 거래소를 통해 거래하는 방법이 있다. 또한, 비트코인을 거래 할때의 기초 자본금을 많이 궁금해 한다. 가상화폐 애널리스트는 "초기 투자금은 무조건 작게 잡아야 한다”고 밝히며 “묵돈을 한꺼번에 넣기보다 거래를 하면서 그 규모를 차차 늘려가야 하는것”이 안정적인 방법으로 가상화폐 거래에 접근하는 방법이라고 밝혔다. 그는 비트코인 등 대부분 가상화폐의 최소 투자 단위가 코인 한 개가 아니며, 작은 단위로 쪼개서 투자할 수 있는 가상화폐 특성상 몇 백달러 수준의 소액 투자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케네스 로고프, 누리엘 루비니, 그리고 조셉 스티글리츠 등 세계에서 가장 촉망받는 세 명의 경제학자가 과거 비트코인에 대해 비판을 했던 본인들의 입장을 다시금 강조했다. 즉 정부는 돈세탁 방지 및 탈세 방지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서 비트코인을 규제할 것이라는 것이 경제학자들의 주장이다. 과거 비트코인을 비난한 바 있던 이 세 명의 경제학자들은 “정부가 범죄자들이 돈세탁 및 탈세를 하는 것을 막기 위해 규제당국들은 비트코인 규제를 할 것이며 비트코인 가치는 다시 추락할 것이다.”라며 미국의 경제지 배런을 통해 전했다. 하지만 수많은 정보 속에서 어느 누구도 가상화폐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나갈지에 대해 알지 못한다. 따라서 누구라도 대담하게 예언을 내놓는 것보다는 다양한 시나리오를 생각해보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접근일 것이다.

[뉴스인사이드 조현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