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대출, 자격과 조건은? 최대 혜택 중요
개인회생대출, 자격과 조건은? 최대 혜택 중요
  • 승인 2018.12.10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개인회생자대출은 개인회생자들이 신용회복과정 중개인회생을 진행중인사람들이 변제중에 대출을 받는것을 의미한다.(출처=픽사베이)

개인회생자대출은 개인회생자들이 신용회복과정 중개인회생을 진행중인사람들이 변제중에 대출을 받는것을 의미한다. 대출 조건과 이유에 따라 개인회생대출 조건이 달라진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개인회생 대출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회생자가 개인회생 인가 후 변제금 납부 이력이 있으면 개인회생대출 요건이 갖춰진다.

기본적으로 개인회생대출 자격으로는 소득증빙 및 재직확인은 필수다. 재직한지 최소3~6개월은 되어야 하며 급여는 통장으로 수령중이어야 하고 재직확인전화가 가능해야 한다. 4대보험 가입자라면 보다 수월하게 개인회생대출 자격을 알아볼 수 있다. 변제금은 미납되지 않아야 한다. 만약 미납된 뱐제금이 있는 경우 1~2회 납부하는 조건으로 가능하다. 이 외에도 게인회생대출 자격 종류가 다양한 만큼 개인회생조건을 잘 따져보고 실행하는 것이 유리하다.

개인회생프로그램은 최장 60개월동안 변제금을 갚아야 한다. 개인회생과정 중 3회이상 납입을 하지 못하는 경우 회생절차 도중에 정지당할 수 있다. 상환급을 미납하게 되면 개인회생대출 심사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니 변제금을 성실히 상환해야 한다.

개인회생대출 상품은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개인회생대출을 선택해 최대한의 혜택을 보는 것이 경제적 위기를 모면하는데 꼭 필요하기 때문에 대출 상품을 최대한 신중하게 비교하고 결정해야 한다. 현재 상황에서 정부는 최고 금리를 24%로 낮췄지만 개인회생자는 항상 최고 금리로만 대우받을 수 밖에 없다. 개인회생변제금을 21회차 이상 납부했다면 14.9%부터 낮은 금리로 적용 가능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고, 여러 곳에서 대출을 이용하고 있다면 한 군데로 묶을 수 있는 통합대출을 활용할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조현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