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24 패치노트…신규 챔프 니코 출시·랭크 게임 변경· 신규 스킨 출시 등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24 패치노트…신규 챔프 니코 출시·랭크 게임 변경· 신규 스킨 출시 등
  • 승인 2018.12.0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24 패치노트…신규 챔프 니코 출시·랭크 게임 변경· 신규 스킨 출시 등

리그오브레전드의 롤 점검이 완료되며 8.24 패치 노트가 업데이트 됐다.

5일 오전 6시부터 11시까지 5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던 롤점검은 예정보다 이른 시간인 오전 7시 5분에 완료됐다. 

리그오브레전드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롤점검 완료와 함께 ‘8.24 패치 노트’에 관한 공지사항을 올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프리시즌이 시작된 지도 2주가 되었습니다. 현재 지나치게 강한 위력을 보이는 챔피언들에 대한 조정에 우선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변경사항이 전체적으로 어떻게 적용되는지 더 잘 파악할 수 있게 될 겁니다. 그렇게 되면 약한 모습을 보이는 챔피언들을 하나하나 강화해야 할지, 또는 여러 챔피언을 한 번에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적 강화를 적용해야 할지 알 수 있게 되겠죠. 자세한 내용은 이번 8.24 패치의 결과에 따라 연말에 적용될 "8.24b" 밸런스 패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라며 롤 점검에 관해 설명했다.

이번 롤점검 이후 업데이트 된 8.24 패치노트에는 신규 챔프 니코 출시, 챔피언 밸런스 조정, 아이템, 룬, 돌격! 넥서스 모드, 신규 스킨 및 크로마 등이 업데이트 됐다.

신규 챔피언 니코가 8.24 패치 기간 내에 출시된다. 니코 스킬로는 기본 지속 효과: 태고의 마력, Q: 꽃망울 폭발, W: 형상 분리, E: 칭칭올가미, R: 만개가 있다.

갈리오는 Q - 전장의 돌풍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고, 돌풍 피해량이 증가한다. Q - 전장의 돌풍 소용돌이 기본 피해량이 삭제되지만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증가한다. E - 정의의 주먹 돌진 속도가 증가하지만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감소한다. 이제 R - 영웅출현이 아군에게 피해 감소 효과를 주지 않으며 착지 지점 중심에 있던 적을 더 오래 띄우지 않는다.

르블랑은 W - 왜곡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한다. 빅토르는 Q - 힘의 흡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한다. E - 죽음의 광선 주문력 계수가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한다. 아칼리는 W - 황혼의 장막 지속시간이 감소한다. 아트록스는 이제 Q - 다르킨의 검이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는다.

이렐리아는 W - 저항의 춤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고, 피해량 감소 효과가 낮아지며, 이제 사용 시 아이오니아의 열정 중첩을 얻지 않는다. E - 영혼의 시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한다. R - 믿음의 도약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한다. 잭스는 R - 달인의 저력 적중 시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한다. 카밀은 공격 속도가 감소한다.

다양한 2019 시즌 랭크 게임 변경사항 테스트가 프리시즌 기간에 실시된다. 스플릿, 포지션별 랭크, 그리고 포지션별 대전 검색은 시즌 시작과 함께 적용된다. 브론즈 티어 아래에 아이언 티어가, 마스터와 챌린저 티어 사이에 그랜드마스터 티어가 추가된다. 모든 티어에서 V 단계가 삭제된다.

8.24 패치 기간 내에는 빙하의 제왕 트위치, 얼음 왕자 문도, 겨울 동화 소라카, 눈사람 마스터 이, 마법공학 레넥톤, K/DA 아칼리 프레스티지 에디션 신규 스킨 및 빙하의 제왕 트위치, 얼음 왕자 문도, 겨울 동화 소라카, 눈사람 마스터 이, 눈싸움 달인 그레이브즈, 눈싸움 달인 말자하, 눈꽃 시비르, 눈싸움 달인 바드, 서리검 이렐리아 크로마가 출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및 롤 인벤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정진희 기자/ 사진= 라이엇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