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 가입 시 필요한 ‘팁’과 가입후 유의사항은?
자동차 보험 가입 시 필요한 ‘팁’과 가입후 유의사항은?
  • 승인 2018.12.03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인사이드 조현민 기자] 자동차 운전을 하다 보면 예기치 못한 사고를 당할 수 있고 이때 필요한 것이 자동차보험이다. 자동차보험에 처음 가입한다면 어떤 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것인지부터 어떤 보험이 좋고 혜택이 많은지 꼼꼼히 살펴보고 가입을 해야 한다. 자동차 보험 가입시 필요한 팁과  자동차 보험 가입 후 유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자.

■ 보험 가입 시 필요 ‘팁’

저렴한 자동차보험료를 찾고 싶다면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비교견적사이트에서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 보고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선택하면 된다.

자동차보험은 가입자의 나이나 운전경력, 사고 유무 등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진다. 따라서 자신의 나이와 연령별 한정특약 내용, 운전자 범위, 운전경력 등을 반드시 확인하고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자신에게 적용 가능한 특약에 가입하는 것도 자동차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자동차보험사들은 주행거리 할인특약, 블랙박스 할인특약, 자녀 할인 특약, 무사고운전 할인 등을 제공하고 보험사별로 차별화된 할인특약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반드시 확인해서 보험료를 할인 받자.

■ 유의사항

자동차보험에 가입 했다면 보험료를 반드시 정해진 날짜까지 납부해야 한다. 분할납부의 경우 미납을 하면 다시 납부할 수 있도록 유예기간이 주어지는데, 이 기간 동안에도 자동차보험료를 납부하지 않으면 자동차보험 계약이 해지될 수 있다. 만약 보험료 미납으로 인해 자동차보험 계약이 해지되면 미납 이후 기간에 일어난 자동차사고에 대해서는 보상받을 수 없다.

자동차 보험을 가입한 이후 이사 등으로 인해 주소가 바뀌었다면 자신이 가입한 자동차보험 회사에 이를 바로 알려야 한다.

차를 새로 구입했을 때도 차의 차량 종류와 용도, 구조, 차량등록번호 등을 자동차보험사에 바로 알려야 사고가 났을 때 보상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