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의 장단점과 구입 방법은?
가상화폐의 장단점과 구입 방법은?
  • 승인 2018.12.03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인사이드 조현민 기자] 한동안 광풍이라고 할 정도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가상화폐들이 많은 관심을 끌었다. 가상화폐는 지폐나 동전 같은 실물이 아니라 네트워크로 연결된 가상의 공간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화폐(전자화폐)를 말한다. 비트코인을 시작으로 이더리움, 리플, 에이다 트론, 이오스라이트, 모네로 등 다양한 가상화폐들이 온라인을 통해 거래되고 있다. 그렇다면 가상화폐의 장단점은 무엇이고 구입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가상화폐는 온라인에서만 운용되기 때문에 화폐의 흐름이 자유롭다. 또한 자신이 보유할 수 있는 수량에 제한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이밖에도 개인과 개인이 거래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자유롭게 거래 가능하다.

가상화폐는 거래소를 통해 거래를 하게 된다. 만약 거래소의 서버가 다운 된다면 필요한 시점에 거래를 할 수 없다는 의미이다. 또한 보안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보안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가상화폐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거래소를 통해 계좌를 개설하면 된다. 인터넷 증권을 가입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하지만 아직 개발중인 상품도 많고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