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자산' 비트코인, 달러 가치 하락 우려로 주목
'디지털 자산' 비트코인, 달러 가치 하락 우려로 주목
  • 승인 2018.11.2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주식이나 펀드처럼 단기간에 거금을 만들 수 있는 가상화폐가 유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가상화폐보다 암호화폐로 부르고 있는데, 암호화폐란 암호화된 기술을 사용해 새로운 코인을 만들고 거래를 안전하게 진행한다는 의미다. 암호화폐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비트코인은 쵝느 주식만큼이나 떠오르는 재태크 방식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최근에는 ‘디지털 자산’으로 부르고 있기도 하다.

비트코인이란?

비트코인은 디지털 정보량 특정단위인 ‘비트’와 ‘코인’의 합성이다. 2008년 금융위기로 엄청난 양의 달러 생산으로 달러 가치하락의 우려로 인해 대안화폐로 주목받기 시작했으며 최근에는 재태크 방식으로 떠오르고 있다.

비트코인은 독립적인 성격을 갖고 있어 중앙은행 금융회사 정부 등의 집중된 권력의 개입과 통제가 없으며 분산화된 거래 장부 방식을 사용해 개인과 개인이 주고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비트코인은 코인 구매뿐만 아니라 비트코인 채굴도 가능한데 많은 사람들의 비트코인 거래소를 통해 비트코인을 구매하고 있다.

비트코인 아닌 다른 가상화폐는?

가상화폐 시장에는 비트코인 외에 다른 코인들도 많다. 보통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이러한 코인들을 ‘알트코인’이라고 부른다. 알트코인은 ‘알트(대안)’과 ‘동전’의 합성어다. 즉, 비트코인을 제외한 다른 모든 코인을 일컫는 단어다. 비트코인 이외의 다른 가상화폐을 알아야 하는 이유는, 암호화 폐가 종류에 따라 목적이 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 투자자라면 꼭 알트코인들의 시세를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다.

비트코인 거래 하는 법

비트코인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비트코인 거래하는 방법을 알아야 할 것이다. 비트코인 거래 하는 법은 간단하다. 비트코인 거래소에 가입해서 비트코인을 비롯해 자신이 원하는 가상화폐를 구입하는 것이다. 비트코인 거래소는 pc와 모바일 앱 모두 사용가능하다. 비트코인 거래소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총 60개 이상의 가상화폐가 있어 투자자의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하지만 비트코인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비트코인에 의존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투자하는 것이다.

[뉴스인사이드 조현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