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키, “샤이니로서 10년?…무엇보다 가치 있는 시간”
샤이니 키, “샤이니로서 10년?…무엇보다 가치 있는 시간”
  • 승인 2018.11.2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샤이니 키가 샤이니로서 10년의 삶을 언급했다. 

ㄱ26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대 공연장에서는 샤이니 키 솔로 정규앨범 ‘FAC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타이틀곡 ‘센 척 안 해 (One of Those Nights)’는 키의 센티멘털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하우스 리듬 기반의 R&B 장르 곡이다. 뮤직비디오에는 다양한 공간 속에서 깊은 감정에 몰입한 키의 매력적인 모습과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영상미를 담았다. 또한 크러쉬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많은 화제를 불러 모았다.

이날 샤이니 키는 수록곡 ‘미워’라는 곡에 대해 “제가 가사를 썼다. 원래는 다른 곡을 넣어야 했는데 그 곡이 작곡가와의 문제로 못 넣게 됐다. 그래서 갑자기 이 곡을 작업하게 됐다. 가사는 진짜 밉다기보다는 그냥 넋두리다. 미워서 하는 얘기가 아니라 그냥 투정을 부리는 거다”고 말했다.

타이틀곡 ‘센 척 안 해’에 대해 “제목만 보면 엄청 센 곡 같지만 슬픈 곡이다. 피처링은 크러쉬씨가 해주셨다. 센 척 안 한다고 말하는 거 자체가 센 척하는 거라고 생각한다. 센 척 안 한다고 하지만 센 척 하는, 안 괜찮지만 태연한 척 하는 그런 곡이다”라고 설명했다.

키는 뮤직비디오 구성으로 “전형적인 뮤직비디오 형태를 벗어나려고 노력했다. 드라마 같으면서도 그냥 일상 얘기 같기도 하다. ‘포에버 유어스’와는 다른 색감으로 준비했다. 열연했으니 많이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샤이니로서 10년의 삶으로 “후회는 거의 해본 적이 없다. 재밌게 보냈던 거 같다. 그 시간이 저한테는 가치가 있는 시간이었다. 그 시간들이 없었다면 제가 이렇게 솔로로 나올 수 있았을까 싶다. 너무 좋은 팀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샤이니 키 첫 솔로 정규앨범 ‘FACE’는 오늘(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 된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