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비트코인 얻는 방법은? 비트코인 장점·단점 알아보기
‘가상화폐’ 비트코인 얻는 방법은? 비트코인 장점·단점 알아보기
  • 승인 2018.11.19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돈을 주고 받는 거래법 중 하나로 떠오르는 비트코인은 새로운 지불 시스템이자 완전한 디지털 화폐를 가능하게 하는 합의된 네트워크이다. 중앙 은행, 금융회사, 중간 상인 없이 사용자에 의해 작동하는 최초의 분권화된 P2P 지불망이며 2009년 개발됐다.

새로운 비트코인들은 '채굴'이라고 하는 분권화된 그리고 경쟁적인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다. 또 이 과정은 개인이 네트워크를 위해 채굴서비스를 한 것에 대한 보상도 포함한다. 비트코인 채굴자들은 전문화된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네트워크의 거래들을 처리하며 이에 대한 보상으로 새로 생성된 비트코인들을 보상받는다.

비트코인을 얻는 방법

비트코인은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대가, 비트코인 환전소에서 구입, 비트코인 교환, 경쟁적인 채굴로 얻는 방식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이러한 비트코인의 지불은 은행 계좌 없이 지불이 가능하며 컴퓨터·스마트폰에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상대방의 비트코인 주소, 지불 금액, 보내기 버튼을 누름을 통해 이뤄진다.

비트코인의 장점과 단점

비트코인은 지불의 자유, 낮은 수수료, 상인들에게 적은 위험요소, 보안과 통제, 투명성 및 중립성의 장점을 지닌다. 반면 비트코인은 상당수 사람들이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 잘 모른다는 것, 변동성, 아직 미완성으로 남아있는 기능 등 장점과 단점이 있다. 비트코인을 사용하는 개인과 사업자의 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여기에는 식당, 아파트, 법률사무소와, 인기 온라인 서비스를 비롯한 소매상들이 포함된다. 이러한 비트코의 가치는 지난 2013년 미화 15억 달러를 넘었고, 매일 수백만 달러의 비트코인이 교환되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조현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