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그룹, 2018년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 개시 1시간 만에 100억달러 매출 기록
알리바바 그룹, 2018년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 개시 1시간 만에 100억달러 매출 기록
  • 승인 2018.11.12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하이의 메르세데스-벤츠 아레나

알리바바 그룹(Alibaba Group Holding Limited)(뉴욕증권거래소: BABA)이 11월 11일 자정 2018 광군절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11.11 Global Shopping Festival)의 막을 열었다.

올해 페스티벌은 시작한지 얼마 안돼 일찌감치 다음과 같은 결과를 보여준 것이 압권이었다.

알리페이(Alipay)를 통해 1시간 48초 만에 결제된 총 상품매출액(GMV)이 100억달러(693억위안)에 달했다. 또한 알리페이를 통해 최초 1분 25초 만에 결제된 총 상품매출액이 10억달러(69억위안)에 달했다.

18만개가 넘는 브랜드 참여한  쇼핑 이벤트는 시작되기 몇 시간 전부터 알리바바의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인 유쿠(Youku)에서는 페스티벌의 공식 개막을 알리는 네 번째 연례 카운트다운 축제행사(countdown gala)를 내보냈고, 시청자들은 유쿠는 물론 중국의 양대 TV 방송국을 통해 이번 축제행사를 중국 전역에서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었다. 올해 축제행사에는 미란다 커(Miranda Kerr),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 같은 세계적인 유명 인사들이 등장했고 태양의 서커스(Cirque du Soleil) 공연이 펼쳐지기도 했다.

   
▲ 알리바바의 4번째 연례 광군제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 갈라 쇼

이번 행사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알리바바 그룹의 공식 트위터 계정을 팔로우 하거나 실시간 매출결과와 비디오, 개황보고서, 비롤(b-roll) 그리고 올해의 11.11 행사와 관련한 여타 콘텐츠를 담고 있는 알리바바 기업 뉴스 사이트 알리질라(Alizila)의 11.11 미디어 리소스(11.11 Media Resources)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뉴스인사이드 조현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