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특약할인 확인 필수
자동차보험,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특약할인 확인 필수
  • 승인 2018.11.1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동차 특약할인을 통해 자동차 보험을 더욱 저렴하게 이용해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자동차를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어디서 어떻게 가입해야 더 많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사고시 빠른 대처는 가능한지 등 여러가지 조건을 따지게 된다. 최근에는 자동차보험을 더욱 저렴하게 가입하기 위해 인터넷으로 자동차보험료를 알아보는 경우가 많다. 자동차보험을 갖고 있다면 받을 수 있는 특약할인들을 알아보자.

자녀특약할인

0세~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자녀특약할인을 통해 자동차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최근 자녀특약할인의 자녀 연령이 확대돼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도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마일리지 특약 할인

마일리지 특약 할인은 적게 타는 만큼 받을 수 있는 할인이다. 주로 주말에만 차를 사용하거나 짧은 거리를 이동할때만 자동차를 사용하는 사람이 받으면 좋다. 마일리지 특약 할인율은 보험사마다 다르지만 주행 거리에 따라 최대 30.2%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049 특약 할인

운전자의 연령이 30세에서 49세라면 자동차 보험 가입 시 운전자 범위를 기명 1인, 부부한정으로 선택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다. 3049 특약할인을 받을 경우 평균 6.2%의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무사고 할인

무사고 할인은 3년간 사고 없이 안전 운전을 한 운전자들에게 적용되는 할인이며 약 13.2%의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블랙박스 특약 할인

블랙박스가 설치돼 있는 경우, 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뉴스인사이드 조현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