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1.0 버전) 21차 업데이트…신규 모드: 훈련장·신규 총기 MK47 Mutant·사녹맵 전용 차량 Tukshai 등·배그 점검 추후 공지 예정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1.0 버전) 21차 업데이트…신규 모드: 훈련장·신규 총기 MK47 Mutant·사녹맵 전용 차량 Tukshai 등·배그 점검 추후 공지 예정
  • 승인 2018.09.10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1.0 버전) 21차 업데이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정식서비스(1.0 버전) 21차 업데이트 예정사항을 공개했다.

FPS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배그) 측은 6일 “정식서비스(1.0 버전) 21차 업데이트 예정사항에 대한 안내 말씀 드립니다. 예정사항은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업데이트를 위한 점검 일정은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예정입니다”라고 공지했다. 

배그 측은 “앞서 약속드렸던 대로 드디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여러분께 정식으로 PUBG 훈련장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신규 총기인 M47 Mutant도 추가되었는데요, 이밖에도 사녹 전용 차량인 동글동글 귀여운 Tukshai도 추가되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라고 설명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1.0 버전) 21차 업데이트에는 FIX PUBG  업데이트, 신규 모드: 훈련장, 신규 총기: MK47 Mutant, 신규 사녹 전용 차량: Tukshai, 생존 보상 시스템, BP 시스템 개편, 버그 수정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신규 모드: 훈련장에는 게임 플레이를 연습할 수 있는 트레이닝 모드를 추가했다. 훈련장은 2x2 크기의 맵으로,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필요한 거의 모든 요소를 자유롭게 체험하고 연습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훈련장은 로비에서 훈련장 버튼을 클릭하여 매치메이킹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5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매치메이킹에 진입할 경우 즉시 게임이 시작된다.

신규 총기: MK47 Mutant가 추가된다. MK47 Mutant는 모든 맵(에란겔, 미라마, 사녹)에서 월드 스폰으로 획득할 수 있다. MK47 Mutant는 7.62mm탄을 사용하는 AR 총기로 기본 20발까지 장착 가능하며, 30발까지 확장 가능하다다. 총기 발사 모드는 단발과 점사(2발 점사)가 있다. MK47 Mutant는 개머리판을 제외한 모든 부위에 부착물을 장착할 수 있다.

사녹 맵에서만 볼 수 있는 신규 차량 Tukshai는 3인승 차량으로 UAZ, Dacia, Minibus를 대체한다. 

또한 미션 달성과 플레이 시간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생존 보상 시스템을 추가했다. 생존 게이지(Survival Gauge)를 생존 XP로 채워 레벨업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업데이트 내용은 배그 점검 이후 적용된다. 배그 점검 일정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배틀 그라운드 홈페이지, 배그 공식 카페, 인벤 등을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정진희 기자/ 사진= 카카오 배틀 그라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