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늬, 넘사벽 스펙보니? "서울대 국악 엘리트+히브리어 성경까지 배워"
이하늬, 넘사벽 스펙보니? "서울대 국악 엘리트+히브리어 성경까지 배워"
  • 승인 2018.08.1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하늬/사진=tvN ‘명단공개 2014’

이하늬가 화제인 가운데 이하늬의 스펙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3일 이하늬는 최근 미국 최대 에이전시인 윌리암모리스엔데버(WME)의 필립 선(Phillip Sun)과 베테랑 매니지먼트사인 아티스트인터내셔널그룹(Artist International Group)의 대표 데이비드 엉거(David Unger)와 각각 에이전트 및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이하늬의 넘사벽 스펙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 방송된 tvN ‘명단공개 2014’에서 ‘외국어 스펙, 내가 갑’이라는 주제에서 이하늬는 6위에 이름을 올렸다.

경찰대학장을 거쳐 국정원 제2차장까지 지낸 고위공직자 출신 아버지(이상업)와 서울대 출신 이화여대 한국음악과 교수로 재직 중인 어머니(문재숙)로부터 명석한 두뇌를 물려받은 이하늬는 미스 유니버스 출전 이후 어머니를 따라 미국 유학길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하늬는 서울대 국악과를 거쳐 서울대 대학원 국악과를 졸업한 국악 엘리트다. 

또한 뉴욕 생활을 통해 원어민 수준의 영어실력을 갖추게 된 이하늬는 귀국 후 왕성한 연예활동을 통해 일어와 중국어, 불어까지 섭렵했다. 

또한 독실한 크리스천 가정에서 지낸 이하늬는 성경을 원문으로 읽기 위해 히브리어까지 배웠다고 전해졌다

이밖에도 이하늬는 MBC 드라마 '파스타', 영화 '타짜2' 등을 거치며 배우로 자리를 잡았다. 

MBC 드라마 '역적'에서는 창이면 창, 장구춤에 승무까지 예인 못지않은 가무를 뽐내며 장녹수를 그려냈다는 극찬을 받았다.

[뉴스인사이드 임유나 기자/사진=tvN ‘명단공개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