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력지, 인간 중심 조명 ' 썬라이크'에 비상한 관심
해외 유력지, 인간 중심 조명 ' 썬라이크'에 비상한 관심
  • 승인 2018.07.05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D 매거진 LEDinside, ‘썬라이크’ 한주간 구독 랭킹 1위 차지

   
▲ 인간의 신체리듬을 지켜 주는 건강한 빛,자연의 색을 그대로 볼 수 있는 빛,그리고 눈이 편하고 생생하게 볼 수 있는 빛을 구현한 꿈의 광원 썬라이크

[뉴스인사이드 조현민 기자] 서울반도체가 개발한 자연광 LED '썬라이크'가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차세대 조명 시장을 선도할 첨단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서울반도체는 미국의 3대 일간지이자 세계 2대 경제지인 월 스트리트 저널과 블룸버그 통신, 뉴스데이 등 유력 매체들이 이 회사의 LED특허기술인 썬라이크의 홈 조명 적용 소식을 최근 잇따라 보도하며 글로벌 실내 조명 시장을 이끌 인간 중심 광원으로 상세히 소개했다고 5일 밝혔다.

 

또한 이들 유력지는 인공 조명이 유발하는 빛 공해에 대한 관심이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것과 함께 한국이 2019년 ‘빛공해 방지법’ 개정 작업을 본격화 할 것이라고 전했다고 서울반도체는 덧붙였다.

   
▲ 미국의 월 스트리트 저널과 블룸버그 통신, 뉴스데이 등 유력 매체들이 서울반도체의 자연광LED썬라이크를 보도

 

한편 LED 매거진 LEDinside에서는 ‘썬라이크’가 한주간 조회수 랭킹 1위를 차지하며 자연광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높은 관심을 입증하기도 했다. LEDinside는 “사람의 신체와 뇌에 영향을 주는 빛은 조명산업의 주요 이슈 중 하나가 되었고, 인간 중심 조명은 조명기술산업이 얼마나 에너지를 절약하는지, 얼마나 인간의 건강상태 개선을 가능하게 할지에 초점을 맞추게 될 것” 이라고 강조했다고 서울반도체는 밝혔다.

 

썬라이크는 서울반도체의 최첨단 화합물 반도체 기술과 일본 도시바 머티리얼사의 태양광 스팩트럼 재현기술의 협업으로 태양의 햇살을 담은 스팩트럼으로 재현한 세계 최초의 제품이다.썬라이크는 태양의 햇살이 주는 신체적, 심리적, 시각적 혜택을 그대로 재현하여 햇살이 갖는 인간의 신체리듬을 지켜 주는 건강한 빛, 자연의 색을 그대로 볼 수 있는 빛,그리고 눈이 편하고 생생하게 볼 수 있는 빛을 구현한 꿈의 광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