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더보이즈, 파워 신인 타이틀 이어나갈까…'기디 업(Giddy Up)'(종합)
‘컴백’ 더보이즈, 파워 신인 타이틀 이어나갈까…'기디 업(Giddy Up)'(종합)
  • 승인 2018.04.0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더보이즈가 파워 신인의 타이틀을 이어가기 위해 다시 한 번 이를 갈았다.

3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더보이즈 미니 2집 ‘더 스타트(THE START)’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첫 데뷔 활동부터 7만장에 가까운 음반 판매량을 기록한 더보이즈는 일본 대형 음반사 소니뮤직과의 매니지먼트 계약, 각종 CF 계약 체결 등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인 갖가지 기록들을 달성하며 ‘파워 신인’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데뷔 1달만에 Mnet 엠카운트다운 1위 후보에 등극, 데뷔와 동시에 음악방송 최정상을 위협할 만큼 나날이 무서운 성장세를 입증하고 있는 팀이다.

 

이들의 진가를 증명할 새 미니 앨범 '더 스타트'는 지난 12월 데뷔곡 ‘소년(Boy)’으로 가요계에 화려하게 ‘등장’한 더보이즈의 진정한 ‘시작’을 담아낸 신보다. 히트 작곡가 겸 뮤지션 프라이머리와 1of1, 여기에 다니엘 킴(Daniel Kim), 코드나인 (Code 9) 등 최강 작곡가 군단이 참여해 열 두 소년들의 성장과 다채로움을 완성했다.

 

특히 더보이즈는 한정판 앨범의 ‘디자이너’로 참여, 멤버 전원이 제작 크레딧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팬 송’에 해당하는 수록곡 ‘저스트 유(Just U)’에 작사를 도맡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음악적 성장과 각오를 담아내기도 했다.

타이틀 곡으로 선보일 '기디 업(Giddy Up)'은 '이랴!'라는 사전적 의미를 그대로 담고 있는 경쾌한 펑키팝 장르의 댄스 넘버다. ‘힘차게 달려보자'는 열정 충만한 가사와 대중적이고 세련된 멜로디, 다채로운 '킬링 파트'들이 짜릿한 중독성을 선사한다.

이에 대해 더보이즈는 이번 앨범 키워든 소년, 스포티함을 살린 팀복, 백넘버라고 설명했다.

그들은 “숫자에 각자 의미를 부여을 했다”면서 “의미는 아직 공개 안했지만 곧 공개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뿐만 아니라 더보이즈는 동방신기가 컴백 쇼케이스에서 그들을 언급한 것에 대해 “그 일을 기억해주셔서 그 기사를 보고 영광스러웠다”고 말했다.

그들은 “활동을 하면 다시 한 번 찾아뵙고 정식으로 인사드리고 싶다. 저번에 이야기 해주셨던 것 그대로 자랑스러운 후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주연은 “저희를 처음 뵙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조언을 해주셨다”면서 “대기실에서 운 것은 어렸을 때부터 존경하는 선배님을 실제로 만나게 돼서 데뷔한 것이 실감이 났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더보이즈 멤버들은 건강상의 이유로 함께 하지 못한 활의 근황도 전했다. 앞서 더보이즈의 소속사 크래커엔터테인먼트는 팬 공지문을 올리고 "멤버 활이 건강상의 문제로, 더보이즈 미니 앨범 ‘THE START’ 활동에 함께 참여하지 못하게 됐다"며 이 같이 밝혔다.

 

활은 병원 진단 결과 전문의로부터 "‘후 경골근 기능부전’"이라는 소견과 함께, "수술 후 약 3개월간 회복에 전념하는 것이 좋겠다"는 의견을 받았다. 이에 따라 활은 지난 27일 서울 강남의 한 병원에서 수술을 받은 뒤 회복 중에 있다.

 

   
 

더보이즈는 “수술 마치고 나서 활을 만나게 됐는데 수술을 잘 마친 것 같다”면서도 “아쉬움으로 가득 차있는 것 같지만, 컨디션은 좋은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들은 “하루빨리 회복해서 같이 활동하고 싶다”면서 “주연 활이 퍼포먼스 멤버인데 그 공백을 채우려고 노력했다. 열심히 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더보이즈는 “이번 앨범은 첫 번째 컴백이자, 2018년 첫 앨범”이라면서 “이번 앨범과 형들과 2018년에 다시 데뷔하는 심정으로 열심히 했다. 할수록 데뷔가 탄탄해지는 것 같다”고 눈을 반짝였다.

한편, 더보이즈는 오는 4월 3일, 신곡 '기디 업(Giddy Up)'을 포함한 두 번째 미니음반 ‘더 스타트’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같은 날 밤 8시, 더보이즈는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타이틀곡 ‘기디 업(Giddy Up)’의 무대를 최초 공개하고 팬들과 공식 만남에 나선다.

[뉴스인사이드 송초롱 기자 / 사진=크래커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