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철, ‘미스티’ OST ‘사랑은 아프다’ 링벨 음원차트 1위
이승철, ‘미스티’ OST ‘사랑은 아프다’ 링벨 음원차트 1위
  • 승인 2018.02.2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오우엔터테인먼트

지난 17일 발매된 JTBC 드라마 ‘미스티’의 첫번째 OST 이승철의 ‘사랑은 아프다’가 링벨 음원차트 1위를 기록중이다.

이승철의 참여로 화제를 모은 ‘사랑은 아프다’는 국내 최대 링벨서비스인 티컬러링, 벨365 등에서 발매 후 차트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카카오뮤직, 소리바다에서 음원차트 1위 및 각종 음원사이트 상위권에 랭크되어 명불허전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 이승철의 저력을 입증했다.

또한 ‘사랑은 아프다’는 ‘미스티’의 본방송과 재방송이 방영된 직후 매번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1~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오는 23일 7회 방영을 앞두고 있는 ‘미스티’는 아직 극의 초중반부를 달리고 있는 드라마의 전개로 보았을 때, 이승철의 ‘사랑은 아프다’가 더욱 인기몰이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승철은 미스티 OST 녹음 전 시놉과 스토리를 면밀히 살펴 가창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화제의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음악감독이자 현재 ‘미스티’의 음악을 총괄하고 있는 ‘개미(강동윤)’의 협업으로 이목이 집중되기도 했다. 또한 ‘사랑은 아프다’ 뿐만 아니라 이승철과 개미가 의기투합하여 총 두 곡의 고 퀄리티 OST를 가창 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두 번째 OST에 대한 관심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승철은 지난 2004년 MBC 드라마 ‘불새’의 OST ‘인연’을 비롯해 2010년 KBS 2TV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의 OST ‘그 사람’, 2005년 영화 ‘청연’의 OST ‘서쪽하늘’ 등 다수의 OST에 참여해 히트 시킨 바 있다.

 

JTBC 드라마 '미스티'는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대한민국 최고의 앵커 고혜란(김남주)과 그녀의 변호인이 된 남편 강태욱(지진희), 그들이 믿었던 사랑의 민낯을 보여주는 격정 멜로드라마이다. 

 

한편, 이승철이 OST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JTBC의 드라마 ‘미스티’는 매주 금,토 오후 11시에 방영된다.

[뉴스인사이드 송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