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여행] 겨울 국내 온천여행·온천 추천·강화도 석모도 미네랄 온천·초정약수 세종 스파텔·이천 테르메덴 온천리조트·덕구온천 리조트·수안보온천·가볼만한 곳·맛집·펜션·겨울축제 추천
[주말여행] 겨울 국내 온천여행·온천 추천·강화도 석모도 미네랄 온천·초정약수 세종 스파텔·이천 테르메덴 온천리조트·덕구온천 리조트·수안보온천·가볼만한 곳·맛집·펜션·겨울축제 추천
  • 승인 2018.02.0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말여행·겨울 온천여행·겨울 국내 온천추천·강화도 석모도 미네랄 온천·초정약수 세종 스파텔·이천 테르메덴 온천리조트·수안보온천·덕구온천 리조트 맛집·펜션·가볼만한 곳/사진=이천 테르메텐 홈페이지

여전히 칼바람을 뽐내고 있는 겨울은 이제 봄을 준비해도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을 단번에 없애버린다. 요즘엔 날이 조금 풀려가는 거 같다가도 다시 매서운 추위를 몰고 와 아침마다 살얼음 같은 추위와 맞서 싸우는 일이 다반사다. 이럴 때 몸과 마음을 꽁꽁 얼려버리는 추위에서 벗어나 따뜻한 온천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전국의 온천여행지는 전통온천은 온양온천, 아산온천, 도고온천, 덕산온천, 백암온천, 덕구온천, 수안보온천, 지리산온천랜드, 담양온천, 율포해수녹차탕, 강화 석모도 미네랄 온천, 제주 산방산탄산온천, 오색탄산온천, 김해 장유온천랜드, 척산온천휴양촌, 화성 하피랜드, 무주 덕유산리조트 노천온천탕, 한화리조트 산정호수온천 등이 유명하다.

물놀이를 테마로한 워터파크 개념의 온천은 스타필드 하남 ‘아쿠아필드’, 이천테르메덴, 리솜스파캐슬(천천향), 오션월드, 캐러비안베이, 설악워터피아, 경산스파월드, 경주 스프링돔, 경주스파월드, 서울 용산 드래곤힐스파, 제천 리솜포레스트 해브나인힐링스파, 대구 스파밸리, 이천 스파플러스, 아산 스파비스, 부산 호텔아쿠아팰리스 스파&리조트, 덕구온천스파월드, 센텀시티 스파랜드를 추천한다.

겨울여행의 백미, 온천여행을 떠나기 좋은 곳을 소개한다.

   
사진=강화도 문화 관광 홈페이지

▶ 강화도 석모도 미네랄 온천

위치: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매음리 645-23

강화도 석모도 미네랄 온천은 서해바다와 석양을 바라보며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대표적인 온천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석모도 미네랄 온천에는 실내탕과 노천탕(15개), 황토방, 옥상 전망대, 족욕탕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노천탕은 바닷가와 인접돼 있고 동시에 2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또한 온천수는 460m 화강암 등에서 용출하는 51℃의 고온이고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스트론튬, 염화나트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미네랄 온천수다. 온천수는 인위적 소독, 정화 없이 천연 그대로 사용한다. 특히 자연친화적인 주변 환경을 고려하여 온천장 시설에는 신재생에너지(태양광, 지열)를 사용하였고, 해양성 해풍, 햇빛, 습기와 염분이 그대로 전해지는 위치에 있어 몸과 마음을 안정 취하기에 좋은 곳이다.

미네랄 온천은 관절염, 근육통 통증 완화, 아토피 피부염, 건선, 소화기능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한다.

주변 숙박 시설은 한가라지, 복인 민박, 청솔민박, 성산펜션, 뱃고동민박, 노을민박, 황금빛 노을, 돌케산장, 언덕위에 하얀집, 감나무골 식당 민박, 바다세상, 돌산 민박, 밀말농원, 노을 내리는 아름다운 집, 보문장여관, 석모도자연휴양림, 석모 아일랜드, 체리네민박 등이 있다.

강화도 맛집으로는 백송식당, 뱃고동식당, 보문식당, 한가라지, 까사미아 썬 셋, 돌캐, 토담마늘, 바다세상, 뜰안에 정원 등이 있다.

   
사진=세종 스파텔

▶ 초정약수 세종 스파텔

위치: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초정리

청원에 위치한 세종스파텔은 세종대왕 100리길에 있어 백두대간의 한남금북정맥인 구라산과 상당산성의 푸른 기개를 만날 수 있다. 특히 미국 샤스타, 영국 나포리나스와 함께 세계 3대 광천수로 꼽히는 곳이다. 탄산온천에 몸을 담그면 특유의 청량감이 온 몸을 감싼다. 피로를 풀어주는 것은 물론 마사지 효과도 있어 겨울철 온천 여행으로 가족 및 연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또한 야외에서 속리산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노천탕이 있으며 야외휴게실, 족욕탕도 완비되어 있다. 그 외에도 맥반석 황토한증막, 참나무 불가마, 힐링카페, 대연회장, 세미나실 등 다양한 시설들이 있다.

   
사진=이천 테르메덴 홈페이지

▶ 이천 테르메덴 온천리조트

위치: 경기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8

이천에 위치한 이천 테르메덴은 독일식 온천리조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 중 하나다. 넥샤워, 바디 마사지, 플로팅, 유수 보행욕장, 바셔월, 릴랙스 라이닝, 드림 베스, 제트 벤치, 하이드로 마사지, 하이드로 포켓 등 바데풀 안에만 10종의 신체각부를 물줄기로 자극하고, 안마작용을 하는 특이한 시설이 있다. 또한 레몬탕, 녹차탕, 루이보스탕, 허브탕, 재스민탕, 동굴탕 등을 계절에 따라 순환 실시한다. 이는 피부 미용, 건강증진,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촉진의 효험이 있다.

그 외에도 실외온천풀에는 드래곤슬라이드, 워터버켓, 동굴탕, 마운틴슬라이드, 연인탕, 정자탕, 노천이벤트탕, 불한증막, 야외 유아 노천탕, 카바나존&태닝존, 허니문라운지존 등이 있다.

특히 테르메덴 온천수는 중탄산과 나트륨 성분이 현저하고 규산, 황산, 칼슘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건강증진, 체력강화,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주변 가볼만한 곳으로는 도자기마을, 영월암 마애여래입상, 시립박물관, 호암미술관, 영릉, 명성황후 생가, 한국민속촌, 이천농업테마파크, 이천 부래미 마을, 이천 자채방아 마을, 삼성 에버랜드, 청암관광농원 등이 있다.

맛집으로는 신갈미생선국수추어탕, 풍경, 돌댕이석촌공농가맛집, 모가명품한우촌, 갈미국밥, 산불낙지, 고기 좋은 날, 외할머니집, 풍년골 등이 있다.

   
사진=덕구온천 리조트 홈페이지

▶ 덕구온천 리조트

위치: 경북 울진군 북면 덕구온천로 921

덕구온천은 노천탕의 원조 격으로 유래가 600년이 된 전통 온천이다. 중탄산나트륨, 칼륨, 칼슘, 털, 탄산 등의 성분이 함유된 약알카리성의 덕구온천은 신경통, 류마티스, 근육통, 피부질환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자연용출온천, 기포욕시설, 어린이 풀장, 야외 선텐장, 자스민탕, 원목온탕, 야외 노천탕, 효자샘, 콘도 키즈 라이브러리 등이 있다.

주변 가볼만한 곳으로는 덕구계곡, 산신각, 응봉산, 울진 성류굴 등이 있다. 맛집으로는 옛골, 옹심이칼국수, 호수식당 등이 있다.

   
사진=충주시청, 서울관광공사

▶ 수안보 온천

위치: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물탕2길 17

흔히 왕의 온천으로 불리는 수안보 온천은 조선 태조 이성계가 피부병을 치료하기 위해 빈번하게 찾았다. 서예가였고 세종대왕의 사위였던 안맹담, 세조 때의 우의정 권람, 조선 후기 숙종 때 학자인 권상하 등 유명 인사들도 자주 들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국내 최초 온천이자 자연적으로 3만 년 전부터 솟아오른 천연 온천수다.

수안보온천은 대중 온천 외에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식 온천과 가족과 연인을 위한 가족탕도 있어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수안보온천 가족탕은 ‘수안보 온천랜드’, ‘수호텔’, ‘윈저궁 가족스파’ 등이 좋다. 수안보온천 노천탕으로는 월악산 줄기가 내려다보이는 ‘수안보파크 호텔’이 가장 운치가 있다.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 노천탕도 주변 경치가 뛰어나고 시설도 신식이어서 인기가 많다.

가볼만한 곳으로는 충주미륵대원지(미륵사지), 조령산자연휴양림, 수옥정관광단지의 수옥폭포, 괴산 원풍리 마애불좌상 등이 있다. 맛집은 수안보상회, 전주식당, 쉼터가든, 감나무집, 소문날실내포차, 장군식당, 주정산가든, 주원산오리촌, 기와집, 오미가, 놀부식당해장국, 할매숨두부, 향나무식당, 언덕 넘어, 뉴별장가든 등이 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