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3 패치노트…스웨인 리메이크·신규 스킨 출시·2018 롤챔스 스프링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3 패치노트…스웨인 리메이크·신규 스킨 출시·2018 롤챔스 스프링
  • 승인 2018.02.0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3 패치노트…스웨인 리메이크·신규 스킨 출시·2018 롤챔스 스프링 / 사진= 라이엇 게임즈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리그오브레전드의 롤 점검이 완료되며 8.3 패치 노트가 업데이트 됐다.

7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7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던 롤점검은 예정보다 이른 시간인 오전 7시 26분에 완료됐다. 

리그오브레전드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롤점검 완료와 함께 ‘8.3 패치 노트’에 관한 공지사항을 올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이번 패치에서는 스웨인이 멋진 모습으로 탈바꿈하고 스킬도 업데이트됩니다. 일부 챔피언은 지금까지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 주었는데요. 이는 이들이 가장 강해서가 아니라 여러 가지 역할을 하는 데에 가장 적합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이들 챔피언에게 의도된 약점을 더욱 또렷이 다듬어서 상대가 더욱 계획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라며 롤 점검에 관해 설명했다.

이번 롤점검 이후 업데이트 된 8.3 패치노트에는 스웨인 리메이크, 챔피언 밸런스, 룬, 게임 모드 로테이션, 신규 스킨 등이 업데이트 됐다.

녹서스 대장군 스웨인은 8.3 패치 기간 내에 업데이트된다. 라이즈는 초시계 또는 존야의 모래시계를 사용하면 라이즈의 궁극기가 군중 제어 효과로 방해받은 것처럼 취소된다. 루시안은 기본 지속 효과 - 빛의 사수의 피해량이 낮은 레벨에서 증가한다. 기본 지속 효과 - 빛의 사수의 치명타 피해량이 증가한다. 마스터 이는 Q - 일격 필살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한다. E - 우주류 검술 사용 시 기본 피해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며 추가 공격력 계수가 증가한다. 빅토르는 Q - 힘의 흡수의 보호막이 이제 증강 - 터보 충전으로 증가한다. R - 혼돈의 폭풍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한다. 

세주아니는 Q - 혹한의 맹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한다. 아지르는 Q - 사막의 맹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한다. 자르반 4세는 기본 방어력이 감소한다. 조이는 Q - 통통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한다. 진은 R - 커튼 콜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한다. 카타리나는 기본 지속 효과 - 탐욕의 피해량이 감소한다. 코그모는 W - 생체마법 폭격의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한다. 트린다미어는 기본 공격력이 높은 레벨에서 증가한다. E - 회전 베기의 추가 공격력 계수가 증가한다.

게임 모드 로테이션은 불의 축제 모드가 돌아온다. 불의 축제 모드는 2월 9일 오전 1시부터 20일 오후 4시 59분까지 이용 가능하다.

8.3 패치 기간 내에는 달빛 수호자 나서스, 달빛 수호자 워윅, 달빛 여왕 럭스, 사랑의 자야 및 라칸 신규 스킨과 달빛 여왕 럭스 크로마, 달빛 수호자 나서스 크로마, 달빛 수호자 워윅 크로마, 칠현금 소나 황금 크로마, 대장군 가렌 황금 크로마, 달빛 악령 케이틀린 황금 크로마, 대장군 카타리나 황금 크로마, 불꽃놀이 코르키 황금 크로마, 화룡검 리븐 황금 크로마가 출시된다.

한편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이하 2018 롤챔스) 7일 경기는 bbq 올리버스 vs SK텔레콤 T1, kt 롤스터 vs 킹존 드래곤X의 대결이 펼쳐진다. 2018 롤챔스 경기는 네이버, OGN, 티빙, 스포티비게임즈, 아프리카TV, eSportsTV, 트위치 등을 통해 중계된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및 롤 인벤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