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1 패치노트…명예 투표 시스템·신의 지팡이 잭스 신규 스킨 출시 등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1 패치노트…명예 투표 시스템·신의 지팡이 잭스 신규 스킨 출시 등
  • 승인 2018.01.1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1 패치노트 / 사진= 라이엇 게임즈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리그오브레전드의 롤 점검이 완료되며 8.1 패치 노트가 업데이트 됐다.

10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7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던 롤점검은 예정보다 이른 시간인 오전 7시 5분에 완료됐다. 

리그오브레전드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롤점검 완료와 함께 ‘8.1 패치 노트’에 관한 공지사항을 올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이번 패치에서는 새 시즌이 시작하기 전에 마지막으로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지난 연말연시 연휴 기간을 앞두고 이미 추가적인 프리시즌 패치(7.24b)를 적용한 바 있으니 이번 패치는 평소보다는 소규모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번 패치에서 랭크 순위가 리셋됩니다. 새로 시작되는 랭크 배치전에서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이와 함께, 명예 시스템에도 몇 가지 업데이트가 적용되어 명예로운 플레이어들에게 달콤한 보상이 주어집니다”라며 롤 점검에 관해 설명했다.

이번 롤점검 이후 업데이트 된 8.1 패치노트에는 챔피언 밸런스, 룬, 체력 바, 명예 투표, 게임모드 로테이션, 신규 스킨 및 감정표현 등이 업데이트 됐다.

그레이브즈는 Q - 화약 역류의 마나 소모량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한다. W - 연막탄의 둔화 효과가 증가하지만 지속시간이 감소한다. 브랜드는 기본 지속 효과 - 불길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입히는 피해가 증가한다. 스카너는 E - 균열의 사용 시 피해량 및 기절 지속시간이 증가하며 기본 마나가 증가한다. 신드라는 R - 풀려난 힘의 버그가 다수 수정된다. 이블린은 E - 채찍유린이 상향 수정됐다. 조이는 E - 헤롱헤롱쿨쿨방울의 덫 생성시간이 증가한다. R - 차원 넘기의 차원문 출구 생성시간이 감소한다.

케일은 공격력 증가량 및 추가 공격 속도가 감소한다. E - 정의로운 분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고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한다. 하이머딩거는 R - 업그레이드!!!된 Q - H-28G 진화형 포탑의 광선 피해량이 감소한다.

명예 투표는 명예 레벨이 오르면 새로운 체크포인트로 자신의 진척도를 알 수 있다. 보상 체계가 대폭 변경됐으며 명예 3레벨 이후 매 체크포인트마다 새로운 명예의 구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명예 5레벨 이후에도 계속 얻을 수 있다.

게임 모드 로테이션은 단일 챔피언 모드를 준비 중이나 추후 몇 패치 정도는 새로운 게임 모드가 진행되지 않는다.

8.1 패치 기간 내에는 신의 지팡이 잭스 스킨, 스웩 충만 펭구 / 어멋! / 들어와 들어와 감정표현이 출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및 롤 인벤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