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노동신문, “해상봉쇄는 선전포고다…자위적 대응 각오해야할 것”
北 노동신문, “해상봉쇄는 선전포고다…자위적 대응 각오해야할 것”
  • 승인 2017.12.10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은 ‘해상차단’ 등 자신들에 대한 대북제재 방안이 논의되는 것과 관련해, ‘해상봉쇄 책동’은 선전포고라고 주장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0일 ‘범죄적인 해상봉쇄 책동을 당장 걷어치워야 한다’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우리의 대륙간탄도로켓 화성-15형 시험발사 성공으로 극도의 궁지에 몰린 미국이 우리나라에 대한 해상봉쇄를 실행하려고 발악적으로 책동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논평은 “미국은 기존의 반공화국 제재압박으로는 저들의 목적을 실현 할 수 없게 되자 우리의 자위적인 핵 억제력 강화조치를 ‘세계적인 위협’으로 더욱 요란스럽게 광고해댄다”며 “국제사회를 동원해 우리의 정상적이며 합법적인 대외경제활동까지 전면차단하려고 획책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논평은 또 “트럼프가 아시아 나라들을 부랴부랴 행각한 중요한 목적의 하나도 우리에 대한 국제적인 제재강도를 최고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서였다”며 “미국의 해상봉쇄 책동은 주권국가의 자주권과 존엄에 대한 난폭한 침해로서 절대로 용납될 수 없다”고 호언했다.

논평은 “우리는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의 대조선 해상봉쇄 책동을 우리 공화국의 신성한 자주권과 존엄에 대한 난폭한 유린행위로, 또 하나의 공공연한 선전포고로 간주할 것”이라며 “절대로 수수방관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만일 해상봉쇄 기도를 실천에 옮기려는 자그마한 움직임이라도 보인다면 우리의 즉시적이고 무자비한 자위적 대응조치가 뒤따르게 될 것이라는 것을 각오해야 한다”며 “미국과 그에 추종하는 어중이떠중이들은 대조선 해상봉쇄 책동이 불러오게 될 파국적 후과에 대해 심사숙고하고 부질없는 망동을 당장 걷어치워야 한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