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 무비월드] ‘램스’·‘강철비’·‘신과함께-죄와 벌’·‘7호실’·‘지오스톰’·‘범죄도시’·‘기억의 밤’ 등
[접속 무비월드] ‘램스’·‘강철비’·‘신과함께-죄와 벌’·‘7호실’·‘지오스톰’·‘범죄도시’·‘기억의 밤’ 등
  • 승인 2017.11.1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속 무비월드’에 개봉을 앞둔 새로운 영화들이 등장한다.

18일 SBS ‘접속 무비월드’가 전파를 탄다. 이날 ‘접속 무비월드’에는 ‘램스’, ‘강철비’, ‘신과함께-죄와 벌’, ‘7호실’, ‘지오스톰’, ‘범죄도시’, ‘기억의 밤’ 등이 소개된다.

‘램스’

감독: 그리머 해커나르손

출연: 시구르더 시거르존슨, 테오도르 줄리어슨

개봉:  2016 .11.03

▶ 줄거리:

설원이 펼쳐진 아름답고 평화로운 아이슬란드의 시골 마을. 이 곳에 살고 있는 ‘키디’와 ‘구미’는 양을 자식처럼 사랑하고 키워온 형제이지만 40년 동안 말 한마디 하지 않고 지낸 남다른 사연을 가진 사이다. 그러던 어느 날, 마을에서 개최된 우수 양 선발대회에서 ‘키디’의 양이 우승을 차지하며 ‘구미’의 질투가 폭발한 것도 잠시, 갑자기 마을에 양 전염병이 발생하여 키워온 양들을 모두 죽이라는 지시가 떨어진다. 오매불망 양만 바라보며 살아온 형제는 양들을 살리기 위해 40년 만에 침묵을 깨고 비밀리에 의기투합하게 되는데….

‘강철비’

감독: 양우석

출연: 정우성, 곽도원, 김갑수

개봉:  2017 .12.20

▶ 줄거리:

북한 쿠데타 발생, 북 권력 1호가 넘어왔다!

쿠데타 발생 직후 최정예요원 '엄철우'(정우성)는 치명상을 입은 북한 1호와 함께 남한으로 피신한다. 그 사이 북한은 전 세계를 상대로 선전포고를, 남한은 계엄령을 선포한다. 이때 북한 1호가 남한으로 넘어왔다는 정보를 입수한 외교안보수석 '곽철우'(곽도원)는 전쟁을 막기 위해 이들에게 긴밀한 접근을 시도하는데….

일.촉.즉.발 핵전쟁 위기

막아야 한다!

‘신과함께-죄와 벌’

감독: 김용화

출연: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김향기

개봉: 2017 .12.20

▶ 줄거리:

저승 법에 의하면, 모든 인간은 사후 49일 동안 7번의 재판을 거쳐야만 한다. 살인, 나태, 거짓, 불의, 배신, 폭력, 천륜. 7개의 지옥에서 7번의 재판을 무사히 통과한 망자만이 환생하여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다.

“김자홍 씨께선, 오늘 예정 대로 무사히 사망하셨습니다”

화재 사고 현장에서 여자아이를 구하고 죽음을 맞이한 소방관 자홍, 그의 앞에 저승차사 해원맥과 덕춘이 나타난다. 자신의 죽음이 아직 믿기지도 않는데 덕춘은 정의로운 망자이자 귀인이라며 그를 치켜세운다.

저승으로 가는 입구, 초군문에서 그를 기다리는 또 한 명의 차사 강림, 그는 차사들의 리더이자 앞으로 자홍이 겪어야 할 7개의 재판에서 변호를 맡아줄 변호사이기도 하다.

염라대왕에게 천년 동안 49명의 망자를 환생시키면 자신들 역시 인간으로 환생시켜 주겠다는 약속을 받은 삼차사들, 그들은 자신들이 변호하고 호위해야 하는 48번째 망자이자 19년 만에 나타난 의로운 귀인 자홍의 환생을 확신하지만, 각 지옥에서 자홍의 과거가 하나 둘씩 드러나면서 예상치 못한 고난과 맞닥뜨리는데….

누구나 가지만 아무도 본 적 없는 곳, 새로운 세계의 문이 열린다!

‘7호실’

감독: 이용승

출연: 신하균, 도경수

개봉:  2017 .11.15

▶ 줄거리:

서울의 망해가는 DVD방 사장 두식(신하균 분). 학자금 빚을 갚으려 DVD방에서 일하는 알바생 태정(도경수 분). 팔리지도 않던 가게에 기적처럼 매수자가 나타난 바로 그 때! 예상치 못한 사고가 일어나고, 두식은 시체를 7호실에 숨겨 봉쇄한다.

한편, 빚을 해결해주는 조건으로 마약을 7호실에 잠시 감춰놨던 태정은 늘 열려있던 그 방의 문을 두식이 갑자기 잠가버리자 당황하는데….

닫아야 사는 사장 vs 열어야 사는 알바생!

두 남자의 생존이 걸린 문제의 방 ‘7호실’

‘지오스톰’

감독: 딘 데블린

출연: 제라드 버틀러, 짐 스터게스, 애비 코니쉬

개봉:  2017 .10.19

▶ 줄거리:

인간이 기후를 조작한다. 지구의 대재앙이 시작됐다!

가까운 미래, 기후변화로 인해 지구에 갖가지 자연재해가 속출한다. 세계 정부 연합은 더 이상의 재난을 예방하기 위해 세계 인공위성 조직망을 통해 날씨를 조종할 수 있는 '더치보이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하지만 프로그램에 문제가 생기면서 두바이의 쓰나미와 홍콩의 용암 분출, 리우의 혹한, 모스크바의 폭염까지, 세계 곳곳에서 일어날 수 없는 기상이변이 일어나는데….

‘범죄도시’

감독: 강윤성

출연: 마동석, 윤예상

개봉:  2017 .10.03

▶ 줄거리:

“오늘 밤, 다 쓸어버린다!”

2004년 서울, 하얼빈에서 넘어와 단숨에 기존 조직들을 장악하고 가장 강력한 세력인 춘식이파 보스 ‘황사장(조재윤 분)’까지 위협하며 도시 일대의 최강자로 급부상한 신흥범죄조직의 악랄한 보스 ‘장첸(윤계상 분)’. 대한민국을 뒤흔든 ‘장첸(윤계상 분)’ 일당을 잡기 위해 오직 주먹 한방으로 도시의 평화를 유지해 온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 분)’와 인간미 넘치는 든든한 리더 ‘전일만(최귀화 분)’ 반장이 이끄는 강력반은 나쁜 놈들을 한방에 쓸어버릴 끝.짱.나.는. 작전을 세우는데….

통쾌하고! 화끈하고! 살벌하게!

나쁜 놈들 때려잡는 강력반 형사들의 ‘조폭소탕작전’이 시작된다!

‘기억의 밤’

감독: 장항준

출연: 강하늘, 김무열

개봉:  2017 .11.29

▶ 줄거리:

새 집으로 이사 온 날 밤 정체불명의 괴한들에게 납치된 형 유석. 동생 진석은 형이 납치된 후 매일 밤 환청과 환각에 시달리며 불안해한다.

납치된지 19일째 되는 날 돌아온 유석은 그동안의 모든 기억을 잃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돌아온 뒤로 어딘가 변해버린 유석을 의심하던 진석은 매일 밤 사라지는 형을 쫓던 중 충격적인 사실과 마주하게 되는데….

두 남자의 엇갈린 기억 속 감춰진 살인사건의 진실을 찾아야만 한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 사진= 각 영화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