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7.22 패치노트…시즌8 프리시즌·룬 시스템 개편·레벨 제한 해제·파랑 정수·메카 렝가·승리의 그레이브즈 신규 스킨 등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7.22 패치노트…시즌8 프리시즌·룬 시스템 개편·레벨 제한 해제·파랑 정수·메카 렝가·승리의 그레이브즈 신규 스킨 등
  • 승인 2017.11.0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7.22 패치노트…시즌8 프리시즌·룬 시스템 개편·레벨 제한 해제·파랑 정수·메카 렝가·승리의 그레이브즈 신규 스킨 등

리그오브레전드의 롤 점검이 완료되며 7.22 패치 노트가 업데이트 됐다.

8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7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던 롤점검은 예정보다 이른 시간인 오전 8시 53분에 완료됐다.

리그오브레전드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롤점검 완료와 함께 ‘7.22 패치 노트’에 관한 공지사항을 올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이번 프리시즌 패치에서는 그동안 준비해 온 대규모 변경 사항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번 프리시즌 패치에서는 룬과 특성을 하나의 새로운 시스템으로 통합해서 나에게 맞는 플레이스타일을 선보이고, 더욱 정교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게다가 새로운 시스템은 무료로 제공되니 모든 플레이어가 공평하게 플레이할 수 있겠죠. 또한, 이제 레벨 30을 넘어 레벨을 올릴 수 있게 되었는데요. 레벨을 올릴수록 깜짝 놀랄 만한 보상이 기다리고 있습니다”라며 롤 점검에 관해 설명했다.

이번 롤점검 이후 업데이트 된 7.22 패치노트에는 신규 룬 시스템, 챔피언 밸런스, 아이템, 레벨 제한 해제, 파랑 정수로의 IP 통합, 신규 스킨 및 크로마 등이 업데이트 됐다.

신규 룬 시스템이 프리시즌 기간 동안 소환사의 협곡에 도입된다. 결의, 지배, 정밀, 마법, 영감 등의 룬 시스템 빌드 변화가 있다. 챔피언은 기본 체력, 체력 증가량, 기본 방어력, 기본 공격력 등이 개편됐다.

앞으로는 기존의 레벨 30 제한이 제거되고 레벨을 무한히 높일 수 있다. 매 게임 후 IP를 획득하는 대신 레벨을 올릴 때마다 캡슐을 하나씩 받게 된다. 캡슐에는 거의 항상 챔피언 파편이 들어있다. 예외적으로 레벨 50, 75, 100 등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추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길잡이 캡슐을 받게 된다. 이러한 레벨에 도달하면 게임 내 상태를 자랑할 수 있는 한정 보상 상품을 획득한다. 이러한 보상에는 특별 고레벨 와드 스킨, 파랑 정수를 사용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길잡이 감정표현이 있으며, 매우 높은 길잡이 레벨에서는 보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IP와 파랑 정수를 통합함으로써 레벨업 및 전리품 시스템을 연계 운영한다. 새로운 파랑 정수는 제작소 및 상점 등 기존에 IP 또는 파랑 정수를 사용하던 곳에서 단일 통화로 쓰이게 된다. 상점의 모든 상품은 기존 IP 기반 시스템과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예를 들어, 최신 챔피언 케인은 파랑 정수 6,300개로 구입할 수 있다.

게임모드 로테이션은 슈리마의 모래 폭풍이 진행된다.

7.22 패치 기간 내에는 신규 스킨인 메카 렝가, 승리의 그레이브즈(골드 티어 이상 보상), 악의 창기병 블리츠크랭크, 정의의 창기병 블리츠크랭크가 출시된다. 크로마로는 승리의 그레이브즈, 메카 카직스, 메카 아트록스, 메카 렝가가 있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및 롤 인벤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 사진= 라이엇 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