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하이라이트] 7월 4주차 네이버 웹툰 ‘신의탑’·‘노블레스’·‘복학왕’·‘연애혁명’·‘외모지상주의’·‘프리드로우’·‘구구까까’
[웹툰 하이라이트] 7월 4주차 네이버 웹툰 ‘신의탑’·‘노블레스’·‘복학왕’·‘연애혁명’·‘외모지상주의’·‘프리드로우’·‘구구까까’
  • 승인 2017.07.24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웹툰 하이라이트] 7월 4주차 네이버 웹툰 ‘신의탑’·‘노블레스’·‘복학왕’·‘연애혁명’·‘외모지상주의’·‘프리드로우’·‘구구까까’

‘신의탑’, ‘노블레스’, ‘복학왕’. ‘연애혁명’, ‘외모지상주의’, ‘프리드로우’, ‘구구까까’ 등 네이버 요일별 최고 인기 웹툰의 하이라이트만 모았다. 이번 주 어떤 웹툰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

월요웹툰

   
▲ 월요웹툰 신의탑 (SIU)

신의탑 (SIU) 259화

신의탑 2부 259화는 구스트앙과 밤의 만남이 그려졌다.

지난 신의탑 2부 258화에서 10가주 포 비더 구스트앙은 밤에게 지옥열차에서 ‘그 것’을 찾아달라고 부탁했다. 포 비더 구스트앙은 자하드가 지옥열차 숨겨진 층에 어린 자하드의 데이터를 맡겨놓았다며 당시의 자하드와 싸워 이겨야만 ‘그 것’을 가져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밤은 제안을 수락하면서 죽음의 층에 있는 영혼을 풀어달라고 부탁했다. 그러나 구스트앙은 주민들도 안주를 선택했다며 거절했다. 유리 자하드는 가람 자하드의 연락을 받고 만나러 갔고 엔도르시 자하드가 동행했다. 엔도르시는 가람을 발견하고 아낙을 언급했다. 엔도르시는 가람의 상태를 확인하고는 곧바로 자리를 떴고 가람은 엔도르시에게 밤을 좋아한다면 언젠가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상황이 일단락된 후 우렉 마지노는 다시 소심해진 헬 조를 보며 마음이 무거웠다. 우렉 마지노는 구스트앙에게 모든 주민의 기억을 지워도 된다는 말을 남기고 떠났다.

신의탑 2부 259화 말미 밤 일행은 모두 죽음의 층을 떠났고, 라크는 동료들이 지옥열차에 오고 있는 것을 감지했다.

화요웹툰

   
▲ 화요웹툰 노블레스 (손제호, 이광수)

노블레스 (손제호, 이광수) 467화

노블레스 467화는 마두크와 무자카의 대결이 이어졌다.

지난 노블레스 466화에서 마두크는 무자카의 공격에 상처를 입기 시작했다. 마두크는 오랜 기간 무자카를 뛰어넘기 위해 일족을 희생시키며 힘을 키웠지만 여전히 그를 넘어서지 못했다. 무자카는 마두크에게 맹공을 펼쳤고 마두크는 팔다리가 잘렸다. 마두크는 이전과 달리 천천히 회복됐고 기력을 잃어갔다. 무자카는 팔다리가 잘린 마두크 앞에 서서 최후의 일격을 가하려 했다. 마두크는 무자카에게 또 다시 패배했다는 생각에 블러드스톤을 사용했다. 웨어울프 전사의 몸속에 있던 블러드스톤은 그들의 힘을 빼앗아 마두크에게 전했다.

노블레스 467화 말미 마두크는 단숨에 힘을 회복한 것은 물론 더욱 강력한 힘을 얻었다.

수요웹툰

   
▲ 수요웹툰 복학왕 (기안84)

복학왕 (기안84) 155화 ‘예비군 5화’

복학왕 155화 ‘예비군 5화’는 전쟁을 겪는 우기명과 박뿔테의 모습이 그려졌다.

지난 복학왕 154화에서 우기명은 어머니를 만나기 위해 집을 찾았지만 집은 이미 난장판이 됐다. 박뿔테는 봉지은과 함께 산속으로 피난을 갔다. 먹을 것이 떨어진 박뿔테는 음식을 구하기 위해 지도를 그려가며 슈퍼를 찾았다. 박뿔테는 라면과 통조림을 챙겨 돌아왔고 봉지은과 할머니, 꼬마 아이와 함께 나눠먹었다. 철  없는 아이는 밥이 부족하다며 떼를 썼고 할머니와 함께 음식을 구하러 내려갔다가 군인들의 총에 맞았다. 우기명은 집에 숨어 있다가 창주, 두치와 만났다. 우기명과 창주, 두치는 함께 비를 맞으며 거리를 돌아다녔다. 셋은 우연히 PC방에 들어갔고 음식을 발견했다. 라면을 먹은 뒤 우기명은 컴퓨터와 인터넷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기사들을 살폈다.

복학왕 155화 말미 PC방에는 북한군이 들어왔고 셋은 몸을 숨겼다. 그러나 강아지가 크게 짖는 바람에 들킬 위기에 빠졌다.

목요웹툰

   
▲ 목요웹툰 연애혁명 (234)

연애혁명 (232) 178화 ‘Sunflower (5)’

연애혁명 178화 ‘sunflower (5) <악순환>’편은 학교폭력에 시달리다 전학 간 최한별의 모습이 그려졌다.

지난 연애혁명 177화에서 최한별은 자신을 괴롭히는 학생 때문에 자살까지도 생각했다. 최한별은 괴롭힘을 견디지 못하고 학교에 알렸고 서로의 엄마가 소환됐다. 가해자의 엄마는 사과는커녕 오히려 피해자인 최한별 탓을 하며 사건을 무마하려 했다. 가해자 학생 역시 잘못을 뉘우치지 않았고 최한별은 다른 학교로 전학 갔다. 시간이 흘러 전학 간 학교에서 최한별은 전혀 다른 사람이 됐다. 필사적으로 살을 빼고 운동하고 공부했다. 학생들은 최한별과 친하게 지내고 그를 좋아했지만 최한별의 마음속에는 여전히 과거의 일이 트라우마로 남아있었다. 최한별에게 관심 있는 여학생은 그의 책상에 껌을 올려놨지만 최한별은 과거 자신의 눈만 마주쳐도 싫어하던 여학생들을 떠올렸다. 최한별은 껌을 올려놓은 여학생을 향해 미소를 지었지만 이후 몰래 껌을 쓰레기통에 버렸다.

연애혁명 178화 말미 최한별은 알맹이가 어떻든 사람들은 보이는 것으로 사람을 판단한다며 냉소적인 모습을 보였다.

금요웹툰

   
▲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140화 ‘소풍 [02]’

외모지상주의 140화 ‘소풍 [02]’편은 놀이동산에 놀러간 형석과 친구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지난 외모지상주의 139화에서 바스코는 놀이기구를 타고 멀미를 느껴 지방에서 올라온 학생 선농의 옆에서 토했다. 선농은 수미에게 잘 보이기 위해 입은 옷에 토가 튀자 바스코의 가슴팍을 치며 화를 냈다. 바스코는 미안하다고 연신 사과했고 그사이 수미는 형석에게 호감을 품고 지켜보고 있었다. 박지호는 형석의 무리에 함께 하면서 지나가는 다른 학교 학생들을 노려봤다. 박지호는 형석과 진성을 믿고 눈싸움을 벌이며 허세를 부렸다. 형석은 처음으로 친구들과 함께 소풍을 즐기며 행복한 기분을 느꼈다. 진성은 미진에게 잘 보이기 위해 망치게임에 도전해 인형을 받아냈다. 이를 지켜보던 선농은 진성을 무시하며 최고 점수를 받아냈지만 수미는 여전히 형석만 바라봤다. 수미는 형석에게 번호를 물어봤지만 형석은 지나가던 수정에게 관심을 보이며 수미를 무시했다. 형석이 수정과 함께 하자 진성을 곧바로 미진에게 따로 다니자고 제안했다.

외모지상주의 140화 말미 모두가 짝을 이뤄 흩어지자 박지호는 혼자 남겨졌다. 박지호는 일행과 함께 있을 때 자신을 노려보던 무리들과 다시 마주쳤고 시비가 붙었다.

토요웹툰

   
▲ 토요웹툰 프리드로우 (전선욱)

프리드로우 (전선욱) 188화 ‘작별’

프리드로우 188화 ‘작별’ 편은 자신을 습격한 괴한을 잡기위해 나선 한태성의 모습이 그려졌다.

지난 프리드로우 187화에서 한태성은 괴한의 습격을 받은 후 오른손을 다쳐 완성도가 떨어지는 만화를 출품했다. 한태성은 후배 주원에게 연락해 자신을 습격한 괴한을 잡이라고 지시했다. 이를 옆에서 지켜보던 구하린은 폭력적인 방법으로 대응하다가 역공을 당할 수도 있다며 한태성을 진정시켰다. 현아영은 한태성이 올린 웹툰을 보며 자신의 승리를 예감하고 회심의 미소를 지었다. 다음날 우려대로 한태성의 웹툰과 현아영의 웹툰은 두 배가 넘는 득표차를 보였다. 한태성은 후배들을 시켜서 강제로 투표를 지시했고 구하린은 모든 것이 자신 때문이라는 생각에 잠적을 결심했다. 구하린은 동까에게 기습적으로 키스한 후 학교에 나오지 않았다.

프리드로우 187화 말미 민지는 상황이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자 한 인물에게 도움을 청하기로 결심했다.

일요웹툰

   
▲ 일요웹툰 구구까까 (혜니)

구구까까 (혜니) ‘EP13. 여우 부족 (3)’

구구까까 ‘EP13. 여우 부족 (3)’편은 수확제 파트너를 정하는 이나와 환의 모습이 그려졌다.

지난 구구까까 ‘EP13. 여우 부족 (2)’편에서 이나는 현재와 다른 미의 기준 때문에 여우 부족에게 굴욕을 당했다. 환은 이나와 싸운 후 화해를 위해 옷을 구입했다. 여우 부족 미녀는 수확제 파트너를 신청하기 위해 곰 부족의 환을 찾아갔다. 여우 부족 미녀는 환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며 파트너를 하자고 제안했지만 환은 하고 싶은 사람을 결정했다며 단칼에 거절했다. 그 시간 이나는 라타에게 남장을 시키며 파트너로 위장을 준비했다. 이후 이나는 김범수와 환에게 드레스 선물을 받았다. 이나는 환이 선물한 드레스는 그녀의 등에 있는 화상 자국을 가려주기 위한 배려가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

‘EP13. 여우 부족 (3)’편 말미 환은 이나가 다른 파트너가 있다는 소식을 잘 못 전해 듣고 여우 부족에게 연락했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 사진 = 네이버 웹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