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넷 ‘프로듀스101 시즌2’ 8회] 두 번째 순위 발표, 1등 김종현부터 35등 김동한까지 생존…투표 2픽으로 변화(종합)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2’ 8회] 두 번째 순위 발표, 1등 김종현부터 35등 김동한까지 생존…투표 2픽으로 변화(종합)
  • 승인 2017.05.2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듀스101 시즌2’ 1위 플레디스 김종현부터 35등 위엔터 김동한까지 생존했다. 투표 방식은 2픽으로 바뀌었다.

26일 오후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101 시즌2’ 8회가 전파를 탄 가운데 두 번째 순위 발표식이 진행됐다.

먼저 34등-27등 연습생이 공개됐다. 34등은 YG케이플러스 권현빈 연습생이었다. 그는 이름이 호명되자, 놀란 표정으로 뛰어나왔다.

33등은 위드메이 김예현 연습생이었다. 22계단 반등해 생존했다. 32등 연습생은 오앤오 장문복 연습생이었다.

31등은 스타로드 타카다켄타 연습생이었으며, 30등은 RBW 이건희 연습생이었다. 29등은 브랜뉴뮤직에 김동현 연습생이었다.

28등은 HF뮤직컴퍼니 박우담 연습생이었으며, 27등은 후너스 김상균 연습생이었다.

   
 

26등 연습생은 미디어라인 이우진 연습생이었다. 25등 연습생은 아더앤에이블 하성운 연습생이었다. 

24등 WH크리에이티브 서성혁 연습생이었다. 그는 95등으로 시작해 24등까지 올라 다른 연습생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23등은 위에화 이의웅 연습생이었다. 22등은 더바이브레이블 김태동 연습생이었으며, 21등은 아더앤에이블 노태현 연습생이었다. 

20등은 플레디스 최민기 연습생이었다.

노태현은 “제가 3개월 전까지만 해도 아이돌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 하루하루 지나면서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19등은 위에화 안형섭 연습생이었으며, 보아의 놀라움을 자아낸 18등은 춘 김용국 연습생이었다. 

17등은 연습생은 스타쉽 정세운 연습생이었으며, 16등은 브레이브 김사무엘 연습생, 15등은 MMO 윤지성 연습생이었다. 윤지성의 이름이 불리자, 다른 연습생들은 ‘지성 박수’로 그를 응원했다. 

14등은 브랜뉴뮤직 박우진 연습생, 13등은 큐브 유선호 연습생이었다. 그는 먼저 일어난 것에 대해 “관린이 형은 슈퍼스타이기 때문에 나라고 예감했다”고 설명했다. 12등은 C9 배진영 연습생이었다. 

안형섭은 “우진아. A반부터 지금까지 가장 옆에서 많이 본 사람인데 많이 도와줘서 고맙다. 오래봤으면 좋겠다”고 고마움을 전했으며, 이어 “앞으로 더 겸손하고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배진영은 “국민 프로듀서님 너무 감사하다. 저희 ‘봄날’ 팀 너무 고생 많았고, 11등안에 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을 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윤지성은 “제가 기죽어 있어서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더라. 저 잘 살고 있으니까 걱정 안하셔도도 된다”고 말했다.

   
 

11등은 플레디스 강동호 연습생이었다. 강동호는 “우선 기분이 너무 좋다. 높은 자리에 있을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더 좋은 무대로 보답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그는 11위 안에 들은 기념으로 애교가 담긴 하트를 날렸다.

10등 연습생은 크래커 주학년이었다. 주학년은 “제가 같은 조들 형들 힘들게 했다”면서 미안함을 전한 뒤, “겸손하고 열심히하는 학년이가 되겠다”고 말했다.

9등은 김재환 연습생이었다. 김재환은 “어렸을 때부터 정말 바랐던 가수의 길에 한 발자국 내딛는 것 같아서 설레고 기쁘다. 꼭 원오원의 보컬이 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보아는 김재환에게 국민프로듀서에게 세레나데를 부탁했고, 김재환은 ‘쏘리쏘리’로 매력을 뽐냈다.

8등은 MMO 강다니엘 연습생이었다. 강다니엘은 “소중한 한표 한표 투표해주신 국민프로듀서님들 감사하다”면서 “생각이 부족했던 행동으로 인해서 불편하셨던 국프님들과 연습생 분들에게 죄송하다는 말 드리고 싶다”고 사과했다.

7등 연습생은 판타지오 옹성우였다. 옹성우는 “저에게 많은 사랑을 주시고, 관심 가져주시는 국프님들 대박, 리얼, 헐 감사드립니다”라고 독특한 소감을 남겼다.

6등은 플레디스 황민현 연습생이었다. 황민현은 “너무 부담도 되고, 앞으로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함께하고 싶은 연습생에 대해 “가수이기 때문에 노래하는 김재환이랑 함께 데뷔하고 싶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5등 연습생은 브랜뉴뮤직 임영민이었다. 그는 “항상 11위 안을 먼 산처럼 보다가 11위 안에 들어서 얼떨떨하다. 더 멋진 모습으로 당당하게 임영민이라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감격했다. 그는 감격의 알파카 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4등은 브랜뉴 뮤직 이대휘 연습생이었다. 그는 “기대를 안하고 왔는데 높은 등수에 앉혀주셔서 감사하다. 엄마 미국에서 보고 계실텐데요. 손에 물에 안 묻히시게 듬직한 아들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3등 연습생은 마루기획 박지훈이었다. 박지훈은 “떨어지지 않고, 3위라는 자리를 유지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엄마 저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1등은 플레디스 김종현 연습생이었으며, 2등은 큐브 라이관린 연습생이었다. 김종현은 “1위라는 숫자가 기분 좋은 숫자인 것 같다. 그만큼 무게도 느껴진다”면서 “믿음이 느껴져서 그 믿음이 깨지지 않도록 노력하겠다. 덕분에 부모님께 자랑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라이관린은 “우리 대표님, 맛있는 거랑 출근 시간 늦게 해줬으면 좋겠다. 자고 싶다”고 귀여운 소감을 전했다. 35위는 위엔터 김동한 연습생이었다.

   
 

프로그램 말미에는 바뀐 투표 방식도 공개됐다. 기존과 달리 하루에 픽할 수 있는 숫자는 2로 줄었다. 투표기간은 5월 27일 오전2시부터 6월 3일 오전 11시로 정해졌다.

[스타서울TV 송초롱 기자 / 사진=‘프로듀스101 시즌2’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