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美 생산 증가-달러 강세로 하락…금 선물 시세는 상승세
국제유가, 美 생산 증가-달러 강세로 하락…금 선물 시세는 상승세
  • 승인 2017.02.08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뉴시스

7일(현지시간) 국제 유가가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3월 인도분은 전일 대비 0.84달러, 1.6% 밀려난 배럴당 52.17달러로 장을 마쳤다. 

런던 ICE 선물시장에서 북해산 기준유 브렌트유 4월 인도분은 전일보다 0.67달러, 1.20% 하락한 배럴당 55.05달러로 거래를 끝냈다. 

에너지 정보청(EIA)은 이날 지난해 미국 일일 평균 원유 생산량이 890만 배럴에 달했고 올해는 일일 900만 배럴, 내년 경우 950만 배럴로 각각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따라 시장에선 장시간에 걸쳐 공급과잉 우려하는 분위기가 퍼지면서 유가를 끌어내렸다. 

아울러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경기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을 배경으로 달러 가치가 상승한 것도 유가 하락을 부추겼다. 

또한 원유 재고량과 석유굴착에 쓰이는 설비 리그 가동 수가 증가세에 있는 점도 시장에 영향을 주었다. 

다만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러시아 등 주요 산유국이 감산을 진행함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수급이 핍박을 받을 수 있다는 관측으로 낙폭은 제한적이었다. 

휘발유와 경유도 하락세를 이어갔다. 

뉴욕 시장에서 금 선물 시세는 4일째 상승세를 기록했다. 뉴욕상품거래소(COMEX)에서 거래 중심인 4월물은 전일 대비 4.0달러 올라간 온스당 1236.10달러로 폐장했다. 

트럼프 행정부의 정책 운용에 대한 불투명감과 유럽의 정치 리스크 상승에 따른 경계감이 금 매수를 불렀다. 

은 시세는 3거래일 연속 올랐고 백금 경우 사흘 만에 반락했다. 

[스타서울TV 홍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