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내들 이명구 대표 “동결건조 쌀눈은 토종 슈퍼푸드”
산내들 이명구 대표 “동결건조 쌀눈은 토종 슈퍼푸드”
  • 승인 2016.11.2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산내들' 이명구 대표

국내유일 동결건조방식 ‘몸에좋은 쌀눈’ 제조사, 산내들 이명구 대표 인터뷰

혈당강하, 당뇨개선, 다이어트 등 쌀눈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쌀눈 가공식품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동결건조방식으로 생산되는 쌀눈 제품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쌀눈에도 명품이 있습니다. 동결건조 방식이냐 아니냐에 따라 품질의 차이가 큽니다. 동결건조는 쌀눈을 영하 40도에서 급속냉동하는 방식으로 원래의 맛과 색, 영양을 그대로 보존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품질이 우수하고 위생적입니다. 반면 쌀눈을 일반건조하거나 열풍건조하면 쌀에 함유된 기름에 의해 금세 누르스름하게 변하고 산폐가 됩니다.”

국내 최초로 쌀눈을 원형 그대로 추출하여 제품화에 성공한 산내들 이명구 대표의 말이다. 이 대표는 현재 쌀눈을 가공한 스틱형 분말 ‘몸에 좋은 쌀눈’‘몸에 좋은 미강’을 출시, 판매하고 있다.

이 대표는 “동결건조는 비용이 5배 더 비싼 프리미엄 방식”이라며 “현재 국내에서 쌀눈을 동결건조방식으로 제조하고 있는 회사는 산내들이 유일하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진천 파주 등 질좋은 토양에서 재배한 현미를 위생적으로 도정하는 등 쌀 제조사업 외길을 달려온 전문가이다. 최근 쌀눈을 추출한 가공식품의 주문이 밀려들어 눈코뜰새 없이 바쁘다고.

 

   
▲ 사진 = ‘몸에좋은 쌀눈’

쌀눈은 쌀의 1%에 불과한 아주 작은 크기이지만 영양분은 무려 66%가 집중돼있는 부위로 그 효능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쌀눈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가바(GABA)성분이 들어있어 비만을 억제하고 혈당을 조절하며 두뇌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섬유질, 체지방및 콜레스테롤 감소에 작용하는 옥타코사놀, 식물성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칼슘 등의 영양소가 함유돼있다.

이 대표에 따르면 ‘몸에 좋은 쌀눈’3g 짜리 스틱 1포에는 현미밥 2~3공기만큼의 쌀눈이 들어있다. 따라서 하루 1~2포 꾸준히 섭취하면 현미의 핵심 영양소인 쌀눈의 효능을 듬뿍 누릴 수 있다는 것.

이 대표는 “쌀눈이야말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토종 슈퍼푸드”라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대한민국 쌀눈의 뛰어난 효능을 알리기 위해 더욱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내들의 ‘몸에 좋은 쌀눈’과 ‘몸에좋은 미강’은 1박스에 30포씩 포장되었으며, 소비자가격은 각각 1만2800원, 8800원이다.

[스타서울TV 김중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