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운세] 용띠 새 일 승부걸면 대성, 쥐띠 친지갈등, 돼지띠 불륜조심…생년월일·띠별 운세
[오늘의운세] 용띠 새 일 승부걸면 대성, 쥐띠 친지갈등, 돼지띠 불륜조심…생년월일·띠별 운세
  • 승인 2016.09.09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늘의 생년월일 띠별 운세, 애정운 금전운 사업운 / 사진 = 뉴시스

9월 9일 금요일, 오늘은 음력으로 8월 9일 갑오(甲午)일로 말띠 생의 날이다.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별 운세는 어떨까.

먼저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말띠 생은 밝고 개방적이며 떠들썩한 것을 좋아한다. 유머가 넘치며 태양처럼 매력적이라고 한다. 목표가 결정되면 한눈 파는 일 없이 계속 전진해 성공률도 높다. 또 가정과 환경이 자신을 중심으로 움직이기를 바라는 경향이 있다.

말띠 생은 처음은 거창한데 끝이 오므라드는 유형이 많다고 한다. 분주하게 움직이다 보니 손에 쥐는 것이 없을 수도 있다. 특히 낭비와 유흥을 조심해야 한다고 전한다. 시간을 잘 지키지 않는 것도 단점으로 꼽힌다.

한편 말띠와 잘 맞는 띠로는 범띠, 양띠, 개띠가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거나 상극인 띠로는 쥐띠, 소띠, 토끼띠, 뱀띠, 닭띠라고 한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6년 9월9일 (음력 8월9일·갑오)

▶쥐띠= 믿기만 한다고 진실을 얻는 것은 아니다. 사업에만 신경 쓰다 사랑하는 사람의 불만 저버릴 수 있으니 상대의 마음 읽을 줄 알 것. 60년생 ㄴㅂㅊ성씨 친척 간에 의견대립 있으니 서운함 풀고 상부상조함이 좋겠다. 6·7·8월생 자식 걱정.

▶소띠= 태만한 사람에게는 성공이 있을 수 없으니 남에게 의지할 생각 말라. 2·4·5월생 검정색은 입지 않음이 좋겠다. ㄱㅊㅁ성씨 새로운 것에 도전하기 위해 무한한 노력을 할 때구나. 성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환경과 조건을 염두에 두고 서쪽에서 찾으면 길.

▶범띠(호랑이띠)= 5·8·12월생 처음 시작은 좋았다. 동업자간에 상대를 기만하다간 한두 번쯤 속겠지만 결국 신용 잃고 사람 잃게 됨을 알 것. ㅍㅈㅎ성씨 사업에는 차질이 없겠지만 딴 곳에 신경 쓰다 하는 일에까지 지장을 초래할 수. 관재수까지. 언행 조심하라.

▶토끼띠= 현재는 빼지도 박지도 못하는 위치에 자리하고 있으니 용기로만 벗어날 수 있음을 알 것. ㅅㅇ ㅂ성씨 사랑을 하려거든 스쳐 지나가는 어리석음보다 진정한 사랑 찾기에 힘 기울임이 좋을 듯. 5·7·12월생 하고 있는 일 자신감 없어 벗어나려는 격.

▶용띠= 지금껏 여러 어려움이 반복되었지만 새롭게 도전하는 일에 승부를 건다면 대성할 수 있을 듯. ㅅㅂㅇ성씨 남에게 줄 것 힘에 겹지만 상대에게 양해를 구함이 신용을 지켜나가는 방법임을 알고 행함이 좋겠다. 5·7·11월생 보증은 절대 금물. 서남간이 길.

▶뱀띠= 주관이 뚜렷하고 자기 소신대로 행하는 것은 좋지만 한번쯤 아내와 의견 일치하여 행할 때 일관성 있게 일 처리됨을 알 것. ㄴㅊㅎ성씨 애정 불만을 혼자서 담아 두지 말고 문제점을 상대와 대화로써 풀어나갈 것. 개·소띠가 힘이 되겠다.

▶말띠= 가장 사랑해야 할 사람과 갈등을 일으키니 마음의 안정 찾지 못하는 격. 1·4·9월생 서로가 서로를 존경해야 남들에게도 존경받음을 왜 모르는가. 기분에 따라서 마음이 움직이면 인생 길 또한 달라질 수 있으니 중심을 지켜 나감이 좋겠다. 자식을 생각하라.

▶양띠= 마음속에 묻어 두지 말고 털어놓고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을 찾음이 좋을 듯. 5·7·10월생 ㄱㅊㅇ성씨 무엇인가를 잡으려고 발버둥치는 격. 자기 것은 자기가 챙겨야지 강 건너 물 보듯 하다 내것 빼앗길 수. 남의 손에 들어가면 내 것이 아님을 알라.

▶원숭이띠(잔나비띠)= 남에게 지지 않으려는 면이 강하기 때문에 닭·말·돼지띠에게 신경이 예민해지는 격. 양보하려면 확실히 하라. 1·6·9월생 둘 다 잡으려다 본인만 외롭게 됨을 알 것. 초조하고 불안하면 날개 꺾인 새 신세가 되니 자신을 찾음이 좋겠다. 파란색이 길.

▶닭띠= 큰 그릇이 되는 것은 누가 시켜서도 아니고 자신 스스로 수양해 시련을 극복하며 쌓아가는 것임을 알 것. 쉽게 부와 명예를 가지려는 안일한 생각은 깊이 있는 인생에 가치를 논할 수 없음을 알아야 할 때다. 5·9·11월생 닭·뱀띠가 다리 역할할 수.

▶개띠= 2·6·11월생 꾸준한 노력파이지만 중단수가 있으니 인내 속에서 일을 진행시키면 소기의 목적 달성할 수. 때론 인덕이 없다 한숨 쉬게 되나 자신 스스로 받아들일 것은 받아들여라. 조립·금속·의류업자 서서히 풀리는 운이니 조급함을 버리고 대처함이 좋겠다.

▶돼지띠= 사랑하는 것은 자유겠지만 남의 눈 피해가는 부정적인 만남이라면 미래의 삶을 보장받을 수 없게 됨을 알 것. 3·4·8월생 연하나 연상에 눈먼 자 되지 말고 같이 사는 사람과 대화의 장 열어 자녀의 건강문제에 좀 더 신경 써라. ㄱㅇㅈ성씨가 도움 주겠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스타서울TV 편집부 / 오늘의운세, 띠별 금전운·애정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