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헬퍼’류 부정행위 프로그램 적발 계정 1만개…롤 전적 검색·롤점검 6.9패치 노트
LOL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헬퍼’류 부정행위 프로그램 적발 계정 1만개…롤 전적 검색·롤점검 6.9패치 노트
  • 승인 2016.05.16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OL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롤 전적 검색 6.9패치 노트

리그오브레전드(롤)의 제작사 라이엇게임즈가 부정행위 프로그램 제재 현황을 알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13일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지난 한 주 동안 부정행위 프로그램(소위 ‘헬퍼’류) 사용으로 제재가 이루어진 대상자들의 명단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라며 명단을 공개했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공정성에 심각한 악영향을 주는 부정행위 프로그램의 사용이 적발된 경우에는 적발된 계정과 동일 명의로 가입된 모든 계정에 영구 게임 이용 제한 조치가 이루어지며, 추가적으로 회원 가입이 제한됩니다”라고 알렸다. 

총 제재 계정은 1만 938개로 적발된 계정 4432개, 동일 명의 제재 계정 6506개다. 

이와 함께 리그오브레전드는 156차 대리 게임 등 적발 현황도 안내했다. 이날 리그오브레전드는 대리 게임을 공급하거나 위탁하는 행위, 승리거래(어뷰징), 랭크 팀의 공급/양도, 구매등의 거래 시도 및 기타 불건전 행위를 통해 조치가 이뤄진 플레이어 명단을 공개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4일 롤점검 이후 6.9 패치노트를 업데이트 했으며 13일에는 공지사항을 통해 초월 모드 방식을 알렸다. 

한편 롤 전적 검색 사이트 포우에 따르면 랭크게임 전체 픽률 1위는 이즈리얼, 벤율 1위는 제드, 승률 1위는 말자하가 차지했다.

[스타서울TV 정찬혁 기자 / 사진= 라이엇 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