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나주의 잔치, ‘남평 읍민의 날’ 기념행사 열려…양우내안애 후원
오늘 나주의 잔치, ‘남평 읍민의 날’ 기념행사 열려…양우내안애 후원
  • 승인 2016.04.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23일) 남평 강변도시에서는 제23회 ‘남평읍민의 날’ 기념행사가 열린다. 남평읍이 주최하고 지역발전협의회가 주관사로 나선 이번 행사는 양우내안애 리버시티의 후원이 눈길을 끈다.

23일 오전 11시~12시 30분까지 남평읍 복지회관에서 진행되는 1부 기념행사에 이어 2부 유채꽃길 봄맞이 행사가 오후 1시~ 4시까지 계획돼 있다.

2부에서는 남평읍 남평1로 중앙교 삼거리를 중심으로 강변을 따라 펼쳐진 유채꽃길을 따라 드들강 꽃길 걷기대회 및 유채꽃 사진촬영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후원사인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측은 걷기대회의 쉼터 운영과 음료를 지원하며 걷기 대회를 완주한 주민들에게는 남평읍에서 준비한 사은품이 증정된다.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2차 현장홍보관(전망대)도 주말 동안 상시 운영될 예정으로 행사에 필요한 각종 음료와 쉼터를 제공하는 한편 상담 고객에게 푸짐한 사은품도 증정될 예정이다.

후원사인 양우내안애 리비시티는 지난달 18일 2차의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분양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 1차를 통해 나주, 광주 최초로 4.5Bay 혁신평면을 선보인 바 있는 양우건설은 2차에서도 이 지역 최초로 더블팬트리를 선보였다.

1차에 적용된 4.5Bay 중소형 혁신평면과 2차에 새로 선보일 더블 팬트리(일부 적용)의 시너지 효과에 가변형 벽체를 더해 더 넓고 편리한 공간 활용이 가능해졌다. 특히 4Room 혁신설계를 도입해 낭비되는 공간을 최소화했다는 평가다.

4.5Bay 혁신평면은 전면에 총 5개의 창을 확보해 기존 3~4Bay 가구보다 조망권과 일조량 확보가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3면 개방형 구조를 적용하고 전 가구를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통풍과 채광을 최대치까지 끌어올렸다. 이 외에도 공간활용도를 높인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안방 드레스룸과 대형 붙박이장을 마련했다.

 단지 내 어린이 놀이터, 작은 도서관,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하게 조성 돼 있어 원스톱라이프를 추구하는 현대인의 니즈를 반영했다.

남평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2차는 전남 나주시 남평읍 동사리 103-31 3BL에 들어선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9층, 11개 동으로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의 전용면적 59㎡, 74㎡, 84㎡로 구성돼 있으며 총 896가구가 공급된다.

1차에 이은 2차의 남평강변도시 입성으로 1,731세대의 대단지 브랜드 타운이 조성되는 가운데 지역 랜드마크로 여겨지는 분위기다. 또한 2차는 1차의 우수한 수변 조망권도 그대로 담았다.

사업지인 B3블록은 드들강이 단지 앞으로 월현대산이, 단지 뒤로 각각 펼쳐져 친환경 입지로 꼽힌다. 게다가 차로 10분이면 광주 남구와 혁신도시로 오갈 수 있어 사실상 두 지역을 생활권으로 두고 있어 도심 속 힐링이 기대된다. 단지 인근 남평읍사무소, 남평시장 등도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1차 때부터 주목 받던 교육 환경도 주목할 만하다. 나주 남평 강변도시는 나주시의 유일한 광주공동학군 실시 지역이다. 특히 광주광역시의 8학군으로 불리는 남구와 공동 학군을 이루고 있어 이목을 모은다. 인근에 인성고, 대광여고, 문성고, 대성여고, 송원고 등 명문학군 인프라가 형성돼 있으며 단지 주변에 남평초, 남평중 등도 인접해 있다.

단지 인근 822번 국도를 통해 시내외진출입이 수월하며 KTX 호남선 나주역, 광주공항 등과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또한 올해 말 준공예정인 송현∼남평간 국가지원지방도 확포장 공사 일부 구간이 최근 조기 개통함에 따라 일대 출퇴근 여건도 한층 수월해졌다.

2차의 모델하우스는 1차 모델하우스에 이웃한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164-11(상무역 2번출구)에 위치한다.

한편 막바지 분양 마감을 눈 앞에 둔 1차는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중으로 모델하우스는 광주시 상무역 2번 출구 인근(광주시 서구 마륵동 164-8)에 위치해 있으며 분양 조건은 계약금 500만원(1차)에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 지원한다.

 

김동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