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봄철 별미 간재미, 간재미무침·수육·간재미찜·탕 맛집은 어디?
‘2TV 저녁 생생정보’ 봄철 별미 간재미, 간재미무침·수육·간재미찜·탕 맛집은 어디?
  • 승인 2016.04.15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TV 저녁 생생정보’ 간재미무침·수육·간재미탕

‘2TV 저녁 생생정보’에 다양한 간재미 요리가 소개됐다.

15일 오후 KBS 2TV 교양프로그램 ‘2TV 저녁 생생정보’(이하 생생정보)가 전파를 탔다.

이날 ‘생생정보’에서 경기도 화성시 전곡항에는 간재미 잡이가 한창이다. 봄철이 지나면 간재미 육질이 단단해진다. 봄철 별미 간재미의 홍어라고도 불리며 참홍어와 차이가 있다. 간재미는 생새우를 미끼로 해서 잡는다. 수놈은 꼬리 양옆에 생식기가 달려 암수 구분이 쉽다.

간재미 맛집으로 총청남도 천안시에 위치한 밀해원이 소개됐다. 밀해원에는 간재미무침과 수육이 식객들의 발길을 유도한다. 우선 간재미는 꼬리를 자르고 양쪽으로 칼집을 내 껍질을 벗기고 내장을 뺀다. 간재미무침은 간재미회에 아삭한 채소와 양념을 버무리면 된다. 간재미무침은 한약재가 들어간 돼지고기 수육에 싸먹으면 더욱 맛이 있다. 

전라남도 진도군에는 간재미탕, 간재미찜 맛집인 제진관이 소개됐다. 간재미찜은 간재미에 다양한 양념장을 바르고 찌면 된다. 찐 간재미에 미나리를 올려 다시 양념을 발라 찌면 된다.

한편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 오후 6시 30분 방송된다.

[스타서울TV 기자/ 사진=KBS 2TV ‘저녁 생생정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