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완료) LOL 6.7 패치노트, 게임모드 로테이션·메카 제로 사이온 신규 스킨 출시 등…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롤챔스
(롤점검 완료) LOL 6.7 패치노트, 게임모드 로테이션·메카 제로 사이온 신규 스킨 출시 등…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롤챔스
  • 승인 2016.04.08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OL 6.7 패치노트,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롤챔스

리그오브레전드의 롤점검이 완료되며 6.7 패치 노트가 업데이트 됐다.

8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7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던 롤점검은 예정보다 이른 시간인 오전 7시 9분에 완료됐다.

리그오브레전드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롤점검 완료와 함께 ‘6.7 패치 노트’에 관한 공지사항을 올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6.7 패치 노트가 찾아왔습니다. 언제나처럼 챔피언 밸런스 조정이 이뤄지는데요, 주로 ‘강점 외의 위력’을 덜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외엔 이렐리아 상향 같은 반가운 소식도 눈에 띄고, 사망 시간 변경과 시야 문제 해결도 이번 패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상위권 랭크 게임에서 파티를 구성할 때 더 엄격한 제한이 적용되죠”라며 롤점검에 관해 설명했다.

이번 롤점검 이후 업데이트 된 6.7 패치에는 챔피언 및 아이템 밸런스 조정, 사망 시간, 시야, 게임 모드 로테이션, 파티 구성 제한 등이 소개됐다.

니달리는 급습(W) 피해량이 게임 초반에 줄어들고 후반에 늘어난다. 람머스는 지진(R) 재사용 대기시간이 늘어난다. 럭스는 프리즘 보호막(W) 투사체가 빨라진다. 이 외에도 리산드라, 뽀삐, 소라카, 아우렐리온 솔, 우디르, 이렐리아, 제드, 진, 코르키, 킨드레드 등의 변화가 있다. 

사망 시간은 게임 중반 사망 시간이 짧아진다. 게임 시간 30~55분 구간에서 사망 시간이 조금씩 짧아지며 이 구간 외에는 기존과 동일하다. 

리그오브레전드는 “이제 주말마다 다른 게임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라며 게임모드 로테이션을 알렸다. 게임 모드 로테이션은 금요일 오후 4시경부터 시작하며 월요일 오전 이른 시간에 종료된다. 각 게임 모드는 몇 주에 한 번 주기로 이용 가능하다. 다음 게임 모드는 곡식 홈페이지 공지로 알 수 있다.

또한 6.7 패치 적용기간 중에는 메카 제로 사이온, 프로그램 리산드라, 프로그램 소라카 신규 스킨이 출시된다.

한편 ‘LOL 챔피스언스 코리아’(2016 롤챔스 스프링)는 8일 오후 5시부터 아프리카 프릭스 vs CJ 엔투스, SK텔레콤 T1 vs 스베누 소닉붐 경기를 진행한다. 롤챔스 생중계는 네이버스포츠, OGN, 아프리카 TV 등으로 시청할 수 있다.

[스타서울TV 정찬혁 기자 / 사진= 라이엇 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