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6.7 패치노트, 전설급 메카 제로 사이온·타릭 리메이크…비인가 프로그램 조치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7일 롤챔스
롤점검 6.7 패치노트, 전설급 메카 제로 사이온·타릭 리메이크…비인가 프로그램 조치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7일 롤챔스
  • 승인 2016.04.07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롤점검 6.7 패치노트, 전설급 메카 제로 사이온·타릭 리메이크 (롤 인벤)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롤)’가 4월 1주차 무료 롤챔피언 로테이션을 공개했다.

7일 ‘리그 오브 레전드’ 제작사 ‘라이엇게임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6.7 패치 업데이트를 위해 진행되는 롤점검을 알렸다.

당초 리그오브레전드 서버점검은 6일로 예정됐으나 취소되며 8일로 미뤄졌다. 리그오브레전드 게임 서버의 안정화를 위한 롤점검은 8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예정돼있다. 롤 점검 기간에는 게임 접속 및 홈페이지 이용이 불가하다.

이번 롤점검에는 6.7 패치노트가 업데이트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롤 PBE 서버의 6.7 패치노트에는 챔피언 밸런스 조정과 함께 전설급 스킨인 메카 제로 사이온을 비롯해 프로그램 리산드라, 프로그램 소라카 등의 신규 스킨이 출시됐다. 6일 공식홈페이지 챔피언 소식에는 ‘타릭 리메이크’가 소개돼 롤점검 후 6.7패치노트에 추가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리그오브레전드는 비인가 프로그램에 대한 조치와 향후 대응 방향에 대해 알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비인가 프로그램 이용에 대한 조사를 대폭 강화하여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3월에는 4만 1791 계정을 영구 이용 및 가입 제한 조치했으며, 조사 주기는 더 짧게, 범위는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라고 알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비인가 프로그램 유포자에 대한 법적 대응, 제재 현황 및 명단 게재 등의 추가조치로 공정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며 설명했다.

한편 ‘LoL 챔피언스 코리아(2016 롤챔스 스프링)’ 7일 경기는 ROX 타이거즈 vs 진에어 그린윙스, KONGDOO 몬스터 vs 삼성 갤럭시가 있다. 롤챔스 스프링은 네이버스포츠, OGN, 아프리카TV를 통해 중계된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스타서울TV 정찬혁 기자 / 사진= 라이엇 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