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분양 예정 울산 송대지구 양우내안애 상품성은 어떨까?
4월 분양 예정 울산 송대지구 양우내안애 상품성은 어떨까?
  • 승인 2016.03.3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아파트가 투자 상품으로 여겨지는 시대는 지났다. 이에 최근에는 설계와 같은 상품성이 중시되는 경향이 뚜렷해졌다.

이에 최근 건설사들이 선보이는 특화설계는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가운데 확장된 수납공간과 주거 동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처럼 건설사들이 아파트 내부의 모습에 심혈을 기울이면서 살기 좋은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수요자들이 아파트를 보는 관점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특화설계로 돋보이는 아파트들의 경우 만족도가 높은데다 그 지역의 새로운 주거 문화를 선도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형성까지 기대할 수 있어 완공 후를 겨냥한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특히 지방의 경우 최신 트렌드가 적용된 아파트는 희소가치가 높다는 게 업계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봄 성수기를 맞아 전국적으로 공급 물량이 증가세를 보이는 가운데 차별화된 설계를 확인할 수 있는 아파트로는 오는 4월 중견건설사인 양우건설이 울산에서 선보이는 ‘언양 송대지구 양우내안애 더퍼스트’를 주목할 만하다.

이 아파트의 평면 설계는 실용성과 효율성을 강조했다. 맞통풍의 4베이 구조를 채택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넉넉한 수납공간과 알파룸 설계를 적용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전세대 남향배치(남동, 남서)와 세대간 충분한 이격 거리를 통해 일조권 확보를 극대화했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눈길을 끈다. 단지 안에는 축구장 1.2배 규모의 중앙광장이 마련된다. 이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조경 시설을 설치해 입주민이 휴식과 여유를 취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단지 밖 근린공원과 연계된 다양한 테마공원을 조성해 입주민들은 집 근처에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입주민 전용 편의시설인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하게 조성된다. 센트럴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퍼팅연습장, 체육관, 센트럴 도서관, 키즈존, 영화감상실 등을 만날 수 있다.

이 아파트는 지하 5층, 지상 14~20층, 28개 동 규모의 1715세대 대단지로 도시개발구역인 울산시 울주군 언양읍 송대지구 B4블록에 들어선다. 주택형을 살펴보면 전용면적 기준 63㎡형, 72㎡형, 84㎡형으로 주택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중소형 위주로 구성됐다.

단지에서 자동차로 5분 거리에 있는 KTX 울산역을 이용하면 부산까지 20분대, 서울까지 2시간대에 갈 수 있는 사통팔달의 교통망도 갖췄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부산-울산 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서울산 나들목과 언양 교차로를 이용할 경우 울산, 부산 방면으로의 이동이 쉽다. 단지 주변에 울산~양산 방면 대중교통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또한 언양터미널이 기존 위치에서 사업지 인근으로 이동할 예정이어서 광역교통망 이용이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 아파트 단지 인근에는 언양초, 중교 등 8개 초, 중, 고가 있으며 주변에 상주인원 1만2000여명 규모의 반천산업단지와 반송산업단지(예정)도 있다. 2단계 조성사업이 진행 중인 길천일반산업단지, 삼성SDI, 울산하이테크밸리(조성 중) 등 역시 단지에서 가깝다.

양우건설 관계자는 “울산 도심과 멀지 않은 곳이면서도 서울산 최대단지 프리미엄을 함께 누리는 상품으로 기획했다”며 “분양가 역시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선에서 책정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언양 송대지구 양우내안애 더퍼스트 모델하우스는 울산광역시 남구 번영사거리(현대해상사거리)에서 4월 중에 마련된다.

 

김동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