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아파트로 조성되는 대형 브랜드타운이 선호되는 이유는?
시리즈아파트로 조성되는 대형 브랜드타운이 선호되는 이유는?
  • 승인 2016.03.0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와 시너지 효과 통해 우수한 생활 환경 제공…수요 풍부하며 환금성 뛰어나
   
 

지난해 비수기에도 괄목할만한 청약 경쟁률을 선보이며 분양시장을 견인한 호남권이 국책 사업 관련 호재에 반색하고 있다. 나주시 최대 규모의 광주 남구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위한 그린벨트 해제가 국토교통부 중앙도시계획심의위원회를 최종 통과한 것. 이에 전국 9개 도시첨단산단 가운데 제1호로 지정됐다.

이에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될 예정으로 이와 함께 한전의 에너지밸리 조성사업에 힘입어 도시첨단산업단지와 더불어 별도의 추가 산단 조성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여 막대한 배후수요가 창출될 것으로 점쳐진다.

이에 인접한 나주시 남평강변도시도 수혜지로 거론되고 있다. 투자하겠다는 기업들이 늘면서 인구 유입에 따른 주거난이 예상되고 있기 때문. 이에 신흥주거지인 남평강변도시의 분양시장도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 달 분양이 예정된 물량 중에서는 남평 양우내안애 시리즈 아파트를 눈 여겨 볼 만하다. 1차의 성공적인 분양이 진행 중인 가운데 양우건설이 두번째로 선보이는 남평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2차는 1차의 명품 입지와 조망권을 그대로 이어받은 데다 나주, 광주 지역 최초로 더블팬트리를 도입해 눈길을 끈다. 양우건설의 특화설계는 1차에서도 4.5Bay 혁신평면으로 돋보인 바 있다.

일반적으로 ‘시리즈아파트’는 1, 2차 등 연달아 분양하는 대단지 아파트로서 대규모로 조성되기 때문에 생활 환경이 우수한 경우가 대부분이며 수요가 풍부해 환금성도 뛰어난 편이다.

남평강변도시에 입성한 2차 시리즈아파트로 인해 1차와 함께 총 1731세대 규모의 대단지 브랜드 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에 향후 지역 랜드마크로도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지난해 전국에 랜드마크를 새기며 주택시장의 신흥강자로 입지를 굳힌 양우건설은 이번 남평 양우내안애 2차에서도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으로 분양 전부터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달 중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인 남평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2차는 전남 나주시 남평읍 동사리 103-31 3BL에 들어선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9층, 11개 동으로 분양시장에서 수요자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중소형 위주의 전용면적 59㎡, 74㎡, 84㎡로 구성돼 있으며 총 896가구가 공급된다.

이 아파트는 탄탄한 상품성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특히 1차에 적용된 4.5Bay 중소형 혁신평면과 2차에 새로 선보일 더블 팬트리(일부적용)의 시너지 효과에 가변형 벽체를 더해 더 넓고 편리한 공간 활용이 가능해졌다. 특히 4Room 혁신설계를 도입해 낭비되는 공간을 최소화했다.

4.5Bay 혁신평면은 전면에 총 5개의 창을 확보해 기존 3~4Bay 가구보다 조망권과 일조량 확보가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3면 개방형 구조를 적용하고 전 가구를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이 외에도 공간활용도를 높인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안방 드레스룸과 대형 붙박이장을 마련했다. 확장 시에는 현관 중문도 무상 제공된다.

시리즈아파트 명가인 양우건설의 아파트답게 커뮤니티시설도 눈 여겨 볼 만하다. 단지 내 어린이 놀이터, 작은 도서관,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시설들도 다양하게 조성 돼 있어 원스톱라이프를 품었다.

사업지인 B3블록은 산과 강을 벗한 전형적인 배산임수형 주거명당 입지로 꼽히는 데다 우수한 강변조망권이 가능해 차별화된 힐링을 누릴 수 있다. 거기다 차로 10분이면 광주 남구와 혁신도시로 오갈 수 있어 사실상 두 지역의 더블생활권을 공유하고 있다. 단지 인근 남평읍사무소, 남평시장 등도 걸어서 닿는 거리다.

뿐만 아니라 이 아파트는 학주근접을 갖췄다. 나주 남평 강변도시는 나주시 유일하게 광주공동학군을 실시하는 지역으로 광주광역시 명문학군으로 꼽히는 남구와 공동 학군을 이루고 있다. 광주 남구는 ‘광주의 8학군’으로 불린다. 단지 인근에 인성고, 대광여고, 문성고, 대성여고, 송원고 등 명문학군 인프라가 형성돼 있으며 단지 주변에 남평초, 남평중 등도 인접해 있을 뿐만 아니라 도보로도 통학이 가능해 자녀의 안전을 중시한 통학이 가능하다.

이 아파트의 교통환경도 눈 여겨 볼 만하다. 단지 인근 822번 국도를 통해 시내외진출입이 수월하며 KTX 호남선 나주역, 광주공항 등과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또한 올해 말 준공예정인 송현∼남평간 국가지원지방도 확포장 공사 일부 구간이 최근 조기 개통함에 따라 일대 출퇴근 여건도 한층 수월해졌다.

이 달 개관하는 남평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2차의 견본주택은 1차 견본주택 옆인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164-11(상무역 2번출구)에 자리할 예정이다.

한편 막바지 분양 마감이 임박한 ‘양우내안애리버시티 1차’는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중으로 견본주택은 광주시 상무역 2번 출구 인근(광주시 서구 마륵동 164-8)에 위치해 있으며 분양 조건은 계약금 500만원(1차)에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