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입지에 들어서는 조망권 확보된 아파트 선호도 고공행진
웰빙 입지에 들어서는 조망권 확보된 아파트 선호도 고공행진
  • 승인 2016.03.0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 속 자연을 누릴 수 있는 친환경 입지가 수요자들 사이에서 선호되면서 신규 분양시장에서 입지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자연을 벗하는 도심은 편의성과 더불어 힐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단지 근처 녹지공간은 웰빙 트렌드에 어우러지며 이 같은 웰빙 아파트들이 수요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특히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움직이면서 단지 인근 녹지공간에서 운동 및 산책 등 여가를 즐길 수 있어 수요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이 같은 입지적 프리미엄을 품은 아파트들은 분양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단지 인근에 강, 산, 공원, 호수 등을 둔 쾌적한 환경의 아파트들이 에코 프리미엄을 품고 주거 만족도를 앞세워 분양시장에서 돋보이고 있다. 도심의 혜택은 고스란히 간직한 가운데 심리적 안정까지 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 전국 곳곳의 웰빙 입지에 자리할 아파트들의 분양도 주목 받고 있다. 지난해 분양시장에서 호남불패를 이끌었던 호남지역에서는 나주 남평강변도시에서 분양을 앞 둔 시리즈 아파트를 눈 여겨 볼 만하다. 양우건설이 막바지 분양 중인 남평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1차에 이어 들어서는 2차가 그 주인공.

‘나주 남평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2차’는 나주시가 숙원사업으로 추진 중인 남평도시개발 사업 지구에서 이 달 모습을 드러낸다. 이 아파트는 수요자들의 웰빙 트렌드 선호를 반영한 입지에 1차의 수변 조망권을 더해 분양 전부터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광주광역시와 혁신도시에 인접해 더블생활권을 보유한 나주 남평강변도시는 최근에는 인근 광주 남구의 호재까지 겹치며 주목도가 급상승했다.

에코 입지에 자리해 도심 속 힐링이 기대되는 나주 남평 강변도시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2차는 단지 배후로 펼쳐진 강변 입지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드들강변 B3블록 입지에 자리한 이 아파트는 단지 앞으로 강(드들강)이 흐르고 단지 뒤로 산(월현대산)이 펼쳐져 있는 소위 ‘명당’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주변으로 유원지와 생태공원, 근린공원, 수변둘레길이 조성돼 있어 차별화된 친환경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 남평읍사무소, 남평시장 등도 걸어서 닿는 거리다.

이 아파트는 1차에 이은 이번 2차의 남평강변도시 입성으로 1731세대의 대단지 브랜드 타운이 조성된다. 지난해 전국 곳곳에서 품격 높은 명작아파트를 공급하며 주택시장에서 입지를 굳건히 다진 양우건설은 이번 남평 양우내안애 2차에서도 나주, 광주 지역 최초로 더블펜트리를 선보여 이목을 모았다.

오는 3월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인 남평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2차는 전남 나주시 남평읍 동사리 103-31 3BL에 들어선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9층, 11개 동으로 분양시장에서 선호되고 있는 중소형 위주의 전용면적 59㎡, 74㎡, 84㎡로 구성돼 있으며 총 896가구가 공급된다.

또한 이 아파트는 차별화된 교육여건으로 양우내안애 1차의 분양 때도 주목 받았다. 나주 남평 강변도시는 나주시 유일하게 광주공동학군을 실시하는 지역으로 광주광역시 명문학군으로 꼽히는 남구와 공동 학군을 이루고 있다. 인근에 인성고, 대광여고, 문성고, 대성여고, 송원고 등 명문학군 인프라가 형성돼 있으며 단지 주변에 남평초, 남평중 등도 인접해 있을 뿐만 아니라 도보로도 통학이 가능한 도보통학권에 자리했다.

단지 인근 822번 국도를 통해 시내외진출입이 수월하며 KTX 호남선 나주역, 광주공항 등과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또 올해 말 준공예정인 송현∼남평간 국가지원지방도 확포장 공사 일부 구간이 최근 조기 개통함에 따라 일대 출퇴근 여건도 한층 수월해졌다.

양우건설의 노하우를 집약한 상품성도 돋보인다. 특히 1차에 적용된 4.5Bay 중소형 혁신평면과 2차에 새로 선보일 더블 팬트리(일부적용)의 시너지 효과에 가변형 벽체를 더해 더 넓고 편리한 공간 활용이 가능해졌다. 특히 4Room 혁신설계를 도입해 낭비되는 공간을 최소화했다.

4.5Bay 혁신평면은 전면에 총 5개의 창을 확보해 기존 3~4Bay 가구보다 조망권과 일조량 확보가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3면 개방형 구조를 적용하고 전 가구를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이외에도 공간활용도를 높인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안방 드레스룸과 대형 붙박이장을 마련했다. 확장 시에는 현관 중문도 무상 제공된다.

단지 내 어린이 놀이터, 작은 도서관,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하게 조성 돼 있어 원스톱라이프가 기대된다.

인접한 광주 남구의 호재도 남평 강변도시를 돋보이게 만들고 있다. 나주시 최대 규모의 광주 남구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위한 그린벨트 해제가 국토교통부 중앙도시계획심의위원회를 최종 통과해 전국 9개 도시첨단산단 가운데 제1호로 지정됐기 때문이다.

이 달 중 만날 수 있는 남평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2차의 모델하우스는 1차의 모델하우스 옆인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164-11(상무역 2번출구)에 마련될 예정으로 1차와 2차를 동시에 둘러볼 수 있어 수요자들의 발걸음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한편 막바지 분양 마감 채비를 서두르고 있는 ‘남평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1차’는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중으로 모델하우스는 광주시 상무역 2번 출구 인근(광주시 서구 마륵동 164-8)에 위치해 있으며 분양 조건은 계약금 500만원(1차)에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