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 완판 기대감 높은 부천 중동 오피스텔
조기 완판 기대감 높은 부천 중동 오피스텔
  • 승인 2016.03.0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 소형오피스텔(전용 33m² 미만)은 1.2% 수준으로 수익형 오피스텔 절대부족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지난 2010년 이후 오피스텔 공급이 미미해 현재 원미구 오피스텔 평균시세는 3.3㎡ 당 611만원으로 수익률이 5.72%에 달한다.

지난해 부천시 오피스텔 실거래 건수는 전∙월세보다 높아 평균 매매가격은 6000만원~1억2500만원에 이른다. 또 전세가 비율은 80%를 상회해 새 주거지에 대한 수요가 높은 지역이다.

여기다 부천시 20인 이하 기업은 전체의 97%로 5~9인 사업장 증가가 큰 역할을 하고 있어 중동 오피스 임대가격 지수 및 공실률은 안정적이라는 평가다. 실제 롯데백화점이 있는 7호선 역세권과 상가 밀집지역의 영향으로 유동인구 15만명을 보유해 오피스 및 오피스텔 공실율은 2% 미만이다.

이런 가운데 힘찬건설이 부천시 중동 1141-3번지 일대 지하 6층 지상 25층 오피스 182실, 오피스텔 540실, 근린생활시설 87실 등을 분양한다.

부천 중동 헤리움 메트로타워는 7호선 신중동역과 인접한 부천시 원미구 중동 핵심입지에 위치해 유동인구 유입에 따른 지역 내 랜드마크 오피스텔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7호선 신중동역이 도보 2분 거리로 역세권에 입지해있다.

또한 길주로를 통해 강남(40분대) 여의도(30분대)를 직통 연결하고, 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부천IC를 이용해 수도권과 전국을 잇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다. 또 버스 13개 노선이 지나는데다 향후 대곡-소사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중동 핵심지구인 7스트리트의 중심에 위치해 금융 행정 비즈니스 등 뛰어난 업무환경이 돋보인다. 바로 앞에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가 있고 부천시청, 부천중앙공원, 부천터미널 등이 인접해 생활인프라를 완비했다.

서울마곡지구, 인천송도국제도시, 인천청라국제도시가 가까이에 자리잡고 있고, 반경 3km 이내에 부천오정산업단지, 영상문화복합단지(예정)가 있어 향후 미래가치도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1억원대의 저렴한 분양가도 장점이다.

신중역 개통으로 상동역에 이어 부천시에서 두 번째로 유동인구 이용률이 높아 기존 배후수요에다 유입인구 증가로 상권발달의 기본조건을 갖췄다. 사업지 서측에 부천중앙공원 및 근린공원이 인접해 자연친화적인 주거여건도 마련했다.

오피스는 세련된 어반 스타일의 외관과 스카이가든, 테라스, 중정, 컨퍼런스룸 등 다양한 특화시설과 설계를 통한 임대율 극대화가 예상된다. 입주민 편의와 녹색건강을 위해 11층에 옥탑부 공원이 설치되며, 공용회의실, 테라스 정원, 휴게시설 등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하는 섹션오피스로 꾸며진다.

특히 섹션오피스는 층별 구획별로 공간이 나눠져 매각되기 때문에 초기 투자비용이 대형 오피스빌딩에 비해 적게 드는 것이 장점이다. 또 같은 공급면적이라도 오피스텔에 비해 공간 효율성이 높은데다 운용비용도 적게 들어 임대 및 재매각도 수월한 편이다.

뛰어난 업무환경과 다양한 편의시설은 물론 입주기업의 비즈니스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까지 제공돼 브랜드 오피스 빌딩으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분양형 브랜드 오피스로 프리미엄 기대까지 높은 실정이다. 부천 중동 헤리움 메트로타워는 모델하우스 방문 전 사전예약을 하면 빠르고 자세한 상담을 지원하며, 분양문의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