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아들의 전쟁’ 유승호, 정혜성의 양심선언 들을 때 순간최고시청률 기록
‘리멤버-아들의 전쟁’ 유승호, 정혜성의 양심선언 들을 때 순간최고시청률 기록
  • 승인 2016.02.1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멤버-아들의 전쟁’ 유승호, 정혜성의 양심선언 들을 때 순간최고시청률 기록

   
▲ ‘리멤버-아들의 전쟁’ 유승호 정혜성 박민영

‘리멤버-아들의 전쟁’ 유승호가 정혜성의 양심선언들을 때 순간최고시청률을 기록했다.

지난 11일 방송된 SBS 수목 ‘리멤버-아들의 전쟁’(극본 윤현호 l 연출 이창민) 18회분은 석주일(이원종 분) 살인미수사건으로 인해 열린 법정에서 진우가 알츠하이머 증상을 극복하고, 변론을 무사히 마치는 장면부터 시작되었다. 이후 진우는 센스를 발휘, 석주일이 누워있는 병원에서 칼로 찌른 진범인 금실장을 잡을 수 있었다.

그런가 하면, 진우의 알츠하이머가 점점 심해지자 인아는 이를 안타까워하면서 그를 향한 자신의 속마음을 드러냈고, 이어 둘은 진심어린 키스를 나누기도 했다. 그러다 극 후반부에 이르러 둘에게 찾아온 여경(정혜성 분)이 5년전 오정아 살인사건의 진실, 그리고 규만의 일을 사과할 당시에는 순간최고 시청률 23.3%까지 치고 올라갔다.

이후 드라마는 남규만의 살인증거 동영상 파일이 무작위로 공개되는 장면,그리고 일호그룹 회장 남일호(한진희 분)가 채진경(오나라 분) 대신 요청했던 검사가 다름아닌 이인아로 드러나면서 궁금증을 더욱 자극하기에 이르렀다.

그리고 닐슨코리아 전국기준 시청률의 경우 자체최고인 18.0%(서울수도권 20.3%)를 기록하면서 동시간대 KBS ‘객주-장사의 신 2015’(11.1%)와 MBC ‘한번 더 해피엔딩’(6.3%)을 제치고, 수목극 정상 자리를 굳건히 유지했다.

점유율부문에서도 ‘리멤버’는 남성시청자의 경우 10대와 30, 40대가 각각  38%와 36%씩을 기록한 것을 비롯해 고루 30%를 넘었고, 여성시청자들의 경우는 10대와 20대가 44%와 41%를 기록하는 등 다른 시청자층도 30%를 훌쩍 넘는 높은 시청률로 큰 인기를 이어갔다. 또한 ‘2049시청률’은 9.0%로, 이날 방송된 지상파와 케이블, 종편에서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중 최고치를 기록하며 광고완판을 이뤄냈다.

SBS드라마 관계자는 “18회 방송분에서는 법정에서 알츠하이머 증세를 극복하고 멋지게 변론해낸 뒤 석주일의 피습사건의 진범을 찾아낸 진우의 활약이돋보였다”라며 “그리고 마지막에 이르러 변호사에서 검사로 재변신한 인아가 진우와 어떤 맹활약을 펼질지도 기대해달라”라고 부탁했다.

‘리멤버-아들의 전쟁’는 절대기억력을 가진 천재 변호사가 억울하게 수감된 아버지의 무죄를 밝혀내기 위해 거대 권력과 맞서는 내용을 그린 휴먼멜로드라마다. 천만관객을 돌파한 영화 ‘변호인’의 윤현호작가와 SBS 이창민 감독의 의기투합, 그리고 유승호와 박민영, 그리고 박성웅, 전광렬, 남궁민 등 명품배우들의 조합으로 온, 오프라인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후속으로 2월 24일부터는 저승에서 환골탈태해 현세로 돌아온 두 저승동창생들이 다시 한 번 세상을 살아가며 사랑과 행복의 진정한 의미를 깨달아가는 휴먼판타지코믹드라마 ‘돌아와요 아저씨’가 방송된다.

[스타서울TV 최찬혜기자/사진=SBS ‘리멤버-아들의 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