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블랙프라이데이, 이마트vs 롯데마트… 초마짬뽕먹을까?진심한돈 삼겹살 먹을까?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이마트vs 롯데마트… 초마짬뽕먹을까?진심한돈 삼겹살 먹을까?
  • 승인 2015.09.30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대형마트들이 한국 블랙프라이데이에 동참한다.

이마트는 10월1일부터 14일까지 전 점에서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열고 한우사골, 밥솥 등 신선식품에서 가전, 패션까지 인기 생필품 1000여개 품목을 엄선해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 품목으로 제주산 은갈치(마리/중)를 기존가 대비 43% 할인된 2800원에 판매한다. 한우꼬리반골, 사골, 우족 등 한우부산물은 50% 할인된 100g당 각 700원에 판매하고 침구, 원목 가구 등 직수입 생활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 자체브랜드 피코크 상품 중 초마짱뽕, 묵은지 김치찌개 등 인기상품 10개 중 2개 또는 3개를 구매시 각 10%와 20% 할인 판매한다. 

아울러 5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상품권 추가 증정행사와 웨딩 침구 페어, 가전 사은품 증정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뚜기, CJ 등 22개 가공식품 브랜드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시 1천원 상품권을 추가 증정한다. 풍년, 키친플라워 등의 주방용품을 3만원과 5만원이상 구매시 각 5000원과 1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갑수 이마트 대표이사는 "범국가적인 내수 활성화 대책으로 진행되는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 동참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엄선해 대규모 할인행사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내수진작을 통해 국민경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도 한국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10월1일부터 7일까지 3000여 가지 우수재고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나이키, 아디다스 등 인기 슈즈 브랜드 및 지센, 체이스컬트 등 여성·남성·유아동 브랜드를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다. 

또 엘포인트(L.Point) 고객에 한해 특별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진심한돈 1등급 삼겹살·목심(100g·냉장·국내산)', '진심한돈 1등급 앞다리(100g·냉장·국내산)를 정상가 대비 20% 가량 저렴한 각 1760원, 1000원에 선보인다.

아울러 롯데마트 온라인쇼핑몰인 '롯데마트몰(www.lottemart.com)'에서는 다음달 4일까지 전 상품에 대해 1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다음달 5~7일 각 일별로 삼겹살, 계란, 세제 등 대표 인기 생필품을 선정, 정상가 대비 최대 50% 가량 저렴한 초특가에 선보인다. 

변지현 롯데마트 마케팅전략팀장은 "내수 침체를 극복하기 위한 코리아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맞아 이번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다양한 품목의 할인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쇼핑에 참고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부는 이에 한국 블랙프라이데이에 사용되는 모든 카드의 무이자 할부, 대형마트의 의무 휴업일 조정, 대국민 홍보 강화 등 측면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한국 블랙프라이데이/사진 = 뉴시스

스타서울TV 이현지 기자

[스타서울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