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서울 경기 맑음, 퇴근하고 본격 귀성길… 고속도로 교통상황은?
[오늘날씨] 서울 경기 맑음, 퇴근하고 본격 귀성길… 고속도로 교통상황은?
  • 승인 2015.09.2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늘날씨] 서울 경기 맑음, 퇴근하고 본격 귀성길… 고속도로 교통상황은?

오늘 서울 경기는 맑은 날씨를 나타내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25일 오늘 오후 4시 현재 서울경기도는 대체로 맑고, 그 밖의 지방은 구름이 많은 날씨다.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밤에는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떨어지고,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가 필요하겠다.

오늘 밤부터 내일(26일) 아침 사이에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가 필요하겠다.

한편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25일 귀성 행렬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고속도로 정체구간이 빠르게 늘고 있다. 정체는 자정을 넘어서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기준 고속도로를 이용해 수도권을 빠져나간 차량은 22만대, 들어온 차량은 17만대로 집계됐다.

도로공사 측은 이날 자정까지 47만대의 차량이 수도권을 빠져나가고 38만대 가량이 들어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같은 시각 서울요금소를 기준으로 승용차를 이용한 예상 소요시간은 ▲서울~대전 2시간50분 ▲서울~강릉 2시간40분 ▲서울~광주 4시간50분 ▲서울~목포 5시간20분 ▲서울~부산 6시간30분 등이다.

도로공사에 따르면 경부고속도로는 부산 방향으로 안성분기점~안성나들목 4.6㎞ 구간, 북천안나들목~천안나들목 7.3㎞ 구간, 경주나들목~경주화물휴게소 9.4㎞ 구간에서 차량들이 가다서다를 반복하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목포 방향으로 서평댁분기점~행담도휴게소 16.5㎞ 구간에서 정체를 빚고 있다.

천안논산고속도로 논산 방향으로 풍세요금소~정안나들목 13.4㎞ 구간에서 답답한 차량 운행을 보이고 있다. 

중부고속도로 통영 방향 마장분기점~일죽나들목 17.4㎞ 구간, 대소나들목~증평나들목 22.5㎞ 구간, 서청주나들목~남이분기점 6.5㎞ 구간에서 차량이 거북이 운행을 하고 있다.

영동고속도로 강릉 방향 이천나들목~여주휴게소 7.4㎞ 구간에서 차량들이 제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오후 들어 귀성 차량이 늘면서 정체가 더 심해지고 있다"며 "정체는 오후 7~8시께 절정을 이루고 내일(26일) 저녁 때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오늘 날씨/사진=뉴시스

[스타서울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