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소주 선호도 1위 무엇? 세대별 지지율 크게 엇갈려…‘좋은데이 블루베리’ 1위 기록 박수진 효과? 뒤이어 순하리 처음처럼 복숭아·유자·자몽에 이슬·좋은데이 자몽
과일소주 선호도 1위 무엇? 세대별 지지율 크게 엇갈려…‘좋은데이 블루베리’ 1위 기록 박수진 효과? 뒤이어 순하리 처음처럼 복숭아·유자·자몽에 이슬·좋은데이 자몽
  • 승인 2015.08.1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좋은데이 블루베리·순하리 처음처럼 복숭아·유자·자몽에 이슬·좋은데이 자몽

과일소주 선호도 1위 무엇? 세대별 지지율 크게 엇갈려…‘좋은데이 블루베리’ 1위 기록 박수진 효과? 뒤이어 순하리 처음처럼 복숭아·유자·자몽에 이슬·좋은데이 자몽

[스타서울TV 강기산 기자] 최근 주류시장을 강타하고 있는 과일소주 중 선호도 1위는 좋은데이 블루베리인 것으로 조사됐다.

‘리얼미터 코리아 톱10 브랜드’의 과일소주 부문 조사 결과 무학의 ‘좋은데이 블루베리’가 선호도 11.6%로 1위에 올랐다.

‘좋은데이 블루베리’는 영남권 주류업체인 무학이 지난 5월 유자맛, 석류맛과 함께 내놓은 좋은데이 컬러 3종의 하나다. 지방 업체이긴 하지만 광고 모델로 배우 박수진을 기용하는 등 파격적인 마케팅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또한 유자맛이나 복숭아맛 소주는 경쟁 업체에서 생산하고 있지만 블루베리맛은 무학 한 곳에서만 생산한다는 점이 높은 지지율을 얻은 요인으로 보인다.

그 뒤를 롯데칠성음료의 ‘순하리 처음처럼 복숭아’ 10.6%로 2위를 차지했다. 같은 브랜드 유자는 8.4%로 3위에 올랐다.

하이트진로의 자몽맛 과일소주 ‘자몽에이슬’은 7.4%로 4위를 기록했다.

과일소주에 대한 선호도는 세대별로 크게 엇갈렸다. 과일소주를 선호하지 않는다는 응답이 20대에서는 15.7%에 그쳤지만 30~50대에서는 50%를 넘어섰다.

한편 이번 조사는 지난 7월29일 전국 19세 이상 유권자 500명을 대상으로 자동응답(ARS) 방식으로 무선전화(50%)와 유선전화(50%) 병행 RDD 방법으로 조사했고, 응답률은 5.0%였다. 통계보정은 행정자치부 국가인구통계 기준 성, 연령, 지역별 가중치 부여 방식으로 이루어졌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p이다.

과일소주 / 사진 = 무학, 리얼미터

[스타서울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