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 “박근혜 대통령에게 사면문제에 대해 건의할 것”…건의내용 무엇?
원유철 “박근혜 대통령에게 사면문제에 대해 건의할 것”…건의내용 무엇?
  • 승인 2015.07.1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

원유철 “박근혜 대통령에게 사면문제에 대해 건의할 것”…건의내용 무엇?

[스타서울TV 강기산 기자] 원유철 새누리당 신임 원내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에게 사면문제에 언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15일 오전 KBS 1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출연해 “박근혜 대통령을 만나 최근 저희 당이 직면한 문제를 비롯해 추가경정예산, 경제활성화 법안, 그리고 박근혜 정부의 개혁과제에 대해 대화를 나눌 것”이라며 “특히 사면문제에 대해 건의 드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원 원내대표는 “대통령께서 미리 말씀을 주셨습니다만 국가발전과 국민대통합 차원에서 사면을 하겠다고 하셨다”라며 “가급적이면 금년이 광복 70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이기 때문에 국민들께서 공감하는 범위 내에서 대규모 사면을 해달라는 건의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야당과의 추경예산 처리 질문에 “민생을 돌보는 데 여야 차이가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라며 “추경이 효과를 보려면 하루 빨리 국회에서 통과되어야 한다. 추경 범위와 관련해 차이가 있지만 논의를 한 상태다”고 말했다.

또한 오는 2016년 있을 총선에 대해서는 “공약실천이행점검단을 구성해서 19대 국회가 마무리되기 전에 대통령 공약사항과 총선거에 있어서의 국회의원들의 공약사항을 점검해서 그런 것들이 이행될 수 있도록 뒷받침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원유철 원내대표 / 사진 = 뉴시스

[스타서울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