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野 ‘추경예산’ 두고 대립…여 “메르스수습·경제살리기 용” vs 야 “선심성 예산 축소해야”
與野 ‘추경예산’ 두고 대립…여 “메르스수습·경제살리기 용” vs 야 “선심성 예산 축소해야”
  • 승인 2015.07.10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추경예산

與野 ‘추경예산’ 두고 대립…여 “메르스수습·경제살리기 용”  vs 야 “선심성 예산 축소해야”

[스타서울TV 강기산 기자] 새누리당이 추가경정편성예산에 대한 야당의 비판에 정면으로 응수했다.

새누리당은 이번 추경 편성안에 대해 “새정치민주연합이 추경예산안에 대해 총선대비용, 선심용이라며 삭감을 주장하고 나섰다”라며 “이번 추경은 총선대비용, 선심용이 아니며 메르스수습용, 경제살리기용”이라고 잘라 말했다.

또한 “메르스 사태로 인해 침체된 경제를 살리려면 어떤 항목부터 삭감할 것이냐가 아니라 어떤 항목부터 존중할 것이냐의 전향적인 접근이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새누리당은 이번 추경은 메르스와 가뭄, 국내외 악재 속에서 경제가 흔들리고 민생이 흔들리는 것을 막기 위한 선제적 조치라고 주장하고 있다. 지난해 세월호 참사에 이어 올해 메르스 사태까지 겹치며 경기침체가 장기화 되고 있는 것에 대한 조치이자 필요한 대책이라고 강조하고 나섰다.

하지만 새정치민주연합을 중심으로 야당은 이런 추경예산안을 두고 민심을 사기 위한 총선대비용 예산안이라며 비난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새누리당은 박근혜 대통령이 전날 국회 시정연설을 통해 당부한 대로 11조8000억 원 규모의 정부 원안을 최대한 그대로 통과시킨다는 방침을 고수하고 있다.

하지만 새정치민주연합은 세입 경정 예산 5조6000억 원과 총선용 선심성 예산으로 지목한 사회간접자본(SOC) 예산을 전액 삭감해 전체 규모를 6조2000억 원으로 축소하겠다고 맞서고 있는 상황이다.

여야가 추경예산으로 대립하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가 추경 처리 예상 기한으로 잡고 있는 오는 20일까지 처리 되기 힘들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인 상황이다.

추경예산 / 사진 = 뉴시스

[스타서울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