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그리스 국민투표 반대 두고 “국민 1인당 3400만원에 해당하는 부채”
김무성, 그리스 국민투표 반대 두고 “국민 1인당 3400만원에 해당하는 부채”
  • 승인 2015.07.06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그리스 국민투표 반대

김무성, 그리스 국민투표 반대 두고 “국민 1인당 3400만원에 해당하는 부채”

[스타서울TV 강기산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그리스 구제 금융안 국민투표를 언급하며 우려 섞인 견해를 전했다.

김무성 대표는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그리스 국민들이 어제(5일) 국제채권단이 요구한 구제 금융안에 대해 반대의사를 표명했다”라며 “그리스사태가 한 치 앞을 내다보기 힘든 수렁으로 빠졌다”고 전했다.

김 대표는 “그리스의 부채가 현재 3천억 유로가 넘는데 이는 국민 1인당 3400만원 정도에 해당된다”라며 “그리스는 현재 IMF에서 빌린 16억 유로를 갚지 못해 사실상 국가부도상태인데 이는 인기에만 영합한 정치 포퓰리즘, 재정능력을 초과하는 과잉복지, 부유층 탈세와 만연한 부정부패 등 모든 악재 겹쳐서 생긴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국가부도를 맞은 그리스는 복지 혜택을 누린 중장년층과 암울한 미래를 맞아야 하는 청년층 간의 갈등과 분열이 가장 큰 문제로 치유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며 “특히 고국에서 희망을 잃은 젊은 세대들이 대거 해외로 떠나면서 경제가 더욱 어려워지고 있고 30~40년 내에 현재 1100만 명의 인구가 800만 명대로 줄어들 것이라는 악몽 같은 일이 벌어질 것이 예고되어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지난 2월 3일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그리스를 언급한 바가 있는데 이번 그리스 사태는 이미 예견된 불행으로 우리도 반면교사로 삼아야한다”라며 “국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복지는 반드시 필요한 것이고 기초적인 생활보장은 국가의 의무이기도 하다. 그러나 복지수준은 국가가 감당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이뤄져야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리스 국민투표 반대 / 사진= 뉴시스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