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이슈] JYP 주가상승, 백아연이 누구야? 2PM ‘우리집’ 컴백 날, '이럴거면 그러지말지' 음원1위! ...빅뱅 ‘뱅뱅뱅’ ·엑소‘‘위 라이크 투 파티’·이승기 ‘그리고 안녕 누르고 ‘역주행’ 1위
[엔터경제 이슈] JYP 주가상승, 백아연이 누구야? 2PM ‘우리집’ 컴백 날, '이럴거면 그러지말지' 음원1위! ...빅뱅 ‘뱅뱅뱅’ ·엑소‘‘위 라이크 투 파티’·이승기 ‘그리고 안녕 누르고 ‘역주행’ 1위
  • 승인 2015.06.15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아연 '이럴거면 그러지말지'

[엔터경제 이슈] JYP 주가상승, 백아연이 누구야? 2PM ‘우리집’ 컴백 날, '이럴거면 그러지말지' 음원1위! ...빅뱅 ‘뱅뱅뱅’ ·엑소‘‘위 라이크 투 파티’·이승기 ‘그리고 안녕 누르고 ‘역주행’ 1위

주식시장 가격 상하한폭 30%로 확대

15일부터 한국 증권시장의 가격제한 상하한폭 한도가 기존의 15%에서 30%로 확대됐다. 17년 만에 이뤄진 이번 한도 확대 조치는 정부의 증권시장 활성화 의지에 따라 결정됐다. 이에따라 시장 변동성 심화로 개인 투자자 피해도 커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가격제한 폭은 현재 한국 시장에서 주가의 일시적 급등락을 막아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한 개별 종목 차원의 유일한 가격 안정화 장치로 지난 1998년 12월7일부터 최근까지 상하한도 15%를 유지해 왔다. 이번 조치로 주식 거래량이 늘며 시장에 활력을 더할 것이라는 데는 이견이 없다.

이에반해 시장에서 변동성이 늘면 중소형 주 위주로 등락이 심해져 이들 종목을 주로 사고파는 개인 투자자들의 피해가 속출할 것이라는 주장도 많다.

전문가들은 변동성 확대에 따른 개인 투자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 ▲공시 ▲관련뉴스▲각종 지표 ▲증권사 투자 의견 ▲업계동향을 항상 확인하고, 자신만의 원칙대로 투자해야한다고 조언한다.

첫날 코스피, 코스닥지수 나란히 하락

가격제한 상하한폭 한도가 기존의 15%에서 30%로 확대된 15일 주식시장은 코스피가 0.48%( 9.85p) 내린 2,042.32에 장을 마감했으며 코스닥도 4일째 하락세가 이어지면서 전날보다 -0.92%(-6.55p) 하락한 705.85p로 거래를 마감했다.

코스피시장은 기관의 매도세가 지수의 하락을 이끌었고 코스닥시장은 개인이 강하게 주식을 순매도하는 반대흐름을 보이면서 나란히 하락했다.

이날 스타서울TV 엔터경제 종목가운데는 상한가, 하한가 종목이 나타나지 않은 가운데 레드로버, 팬엔터테인먼트, iMBC, CJ CGV, JYP.Ent, CJ E&M, 큐브엔터가 상승했고 CJ헬로비전, 로엔은 등락률 ‘0’로 보합을 기록했다. 반면, 웰메이드예당, 초록뱀, KT뮤직, 에스엠, 키이스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YG), 에스엠(SM)등은 하락했다.

   
6월 15일 SS엔터주 거래 상황및 등락률 순위 (장마감)

미쓰에이-박진영 이어 2PM-백아연 경쟁

JYP.Ent는 이날 연예기획사 가운데 가장 높은 0.63%(30원) 오른 4,775원에 마감했다. JYP는 이날 컴백한 2PM과 솔로 백아연이 주요 음원차트에서 나란히 1,2위를 다투며 음원사이트를 장악했다.

2PM(Jun. K, 닉쿤, 택연, 우영, 준호, 찬성)은 새 앨범 ‘넘버 파이브(No.5)’와 타이틀곡 ‘우리 집’이 발표됐다. 2PM(Jun. K, 닉쿤, 택연, 우영, 준호, 찬성)은 15일 오후 9시 ‘2PM 네이버 스타캐스트 온에어’를 통해 첫 컴백 무대를 갖고 18일 케이블채널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방송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빅뱅,엑소,이승기등 '대세'를 제쳤다!

그러나 2PM의 컴백날 JYP의 솔로 백아연의 '이럴거면 그러지말지'의 선전이 더욱 눈에 띈다. 백아연의 '이럴거면 그러지말지'는 음원사이트인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등에서 오후 4시 현재 아이돌 대세인 빅뱅(BIGBANG 지드래곤GD 태양 탑 대성 승리)의 ‘뱅뱅뱅’(BANG BANG BANG), 엑소(EXO 백현 루한 디오 타오 첸 세훈 수호 크리스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의 ‘러브미라잇’(LOVE ME RIGHT), ‘위 라이크 투 파티’(WE LIKE 2 PARTY), 이승기의 ‘그리고 안녕’등을 누르고 깜짝 1위를 달리고 있다. 백아연의 '이럴거면 그러지말지'는 특별한 홍보 활동 하나 없이 음악의 힘 하나만으로 놀라운 역주행의 주인공으로 등극하여 음악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 

JYP는 지난 4월에도 걸그룹 미쓰에이(miss A 지아, 민, 수지, 페이)의 ‘다른남자말고너’와 수장 박진영의 ‘어머님이 누구니’가 음원차트 1위를 두고 사제 경쟁을 펼친바 있지만 이번 백아연의 '이럴거면 그러지말지' 1위는 전혀 예측하지 못해 소속사 관계자들도 놀라워 하고 있다.

*오늘의 상한가 [코스피] 삼양홀딩스, 태양금속, 계양전기우, 태양금속우 [코스닥] 제주반도체, GT&T, 대호피앤씨우

*오늘의 하한가

*오늘의 급등주 [코스피] TIGER 유동자금, 계양전기우, 태양금속, 진원생명과학, 삼양홀딩스, 태양금속우, 삼양홀딩스우, 진흥기업2우B, 삼환까뮤, 디아이씨 [코스닥] GT&T, 네오피델리티, 양지사, 대호피앤씨우, 세진전자, 루트로닉, 인바디, 세진티에스, 마이크로컨텍솔, 코아크로스

*오늘의 관심주 삼양홀딩스, 진원생명과학, 삼성물산, 태양금속, 한국콜마, LG전자,삼성제약, 제주반도체, 인바디, 현대차, 내츄럴엔도텍, 산성앨엔에스, 한화케미칼, 다음카카오, 컴투스, 셀트리온, 젬백스, 웹젠, 제일모직, POSCO

[스타서울TV 엔터경제팀 강기산기자] ·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스타서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