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보이슈]실검에 빠진 엑소?현재 식스틴 2위,빅뱅 태양 연인 민효린 中 관심 집중, 남주혁 ‘후아유-학교2015 12회’·예원 하차
[웨이보이슈]실검에 빠진 엑소?현재 식스틴 2위,빅뱅 태양 연인 민효린 中 관심 집중, 남주혁 ‘후아유-학교2015 12회’·예원 하차
  • 승인 2015.06.03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이보이슈]실검에 빠진 엑소?현재 식스틴 2위,빅뱅 태양 연인 민효린 中 관심 집중, 남주혁 ‘후아유-학교2015 12회’·예원 하차

   
▲ 민효린 남주혁 예원

3일 오전 11시 중국 sns 웨이보에 식스틴, 예원 하차, 민효린, 남주혁, ‘후아유-학교2015 12회’ 가 실시간 검색어 톱 50위에 들었다. 

엑소가 2집 리패키지 신곡 ‘LOVE ME RIGHT’ 뮤직비디오를 2일 0시에 공개했음에도 실시간 검색어에 빠져 눈길을 끈다. 

JYP 식스틴, 중국에서 인기 절정!

2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Mnet ‘식스틴’ 5회에서는 팀 배틀이 펼쳐진 가운데 중국에서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 오전 11시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메이저 A팀(나연, 미나, 채령, 정연)과 마이너 B팀(다현, 쯔위, 민영, 사나)이대결을 펼쳤다. 박진영은 메이저 A팀에게 손을 들어줬지만 관객들은 마이너 B팀을 선택해 메이저 A팀이 패배했다.

   
▲ 식스틴 마이너 B 우승

2라운드 메이저 B팀(지효, 나띠, 소미)과 마이너 A팀(모모, 지원, 채영)의 대결에서는 메이저 B팀이 승리를 차지해 지효와 소미, 나띠가 메이저 자리를 지키게 됐다. 이 역시 박진영은 마이너 A팀을 더 높게 평가했으나 관객들은 메이저 B팀의 손을 들어줬다. 

첫 번째 팀 배틀 결과 메이저 7인에는 다현과 사나, 민영, 쯔위, 지효, 소미, 나띠가 올랐다. 

중국 네티즌들은 대만 국적인 쯔위를 적극적으로 응원하는 것으로 보인다. ‘식스틴’ 인기 투표에서도 쯔위에 대한 응원이 뜨겁다. 특히 JYP 엔터테인먼트에서 한류스타 그룹 2PM, 미쓰에이 등을 배출한 만큼 중국 네티즌들도 최종 ‘식스틴’ 후보에 대한 관심이 높다.

한편 ‘식스틴’은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민효린-태양 열애에 민효린은 누구?

그룹 빅뱅의 멤버 태양과 배우 민효린이 열애를 인정한 가운데 민효린에 대한 중국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 2일 한 매체는 복수의 가요 관계자를 인용, 태양과 민효린이 햇수로 2년째 교제 중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YG 엔터테인먼트 측와 JYP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2일 “태양과 민효린이 교제 중인 게 맞다. 축하할 일”이라고 밝히며 열애를 인정했다.

   
▲ 태양 민효린 '새벽 한시' 19금 키스신

빅뱅이 현재 중국을 넘어 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빅뱅 멤버들에 대한 열애설은 언제나 핫 이슈다. 빅뱅의 중국 인기는 지난 달 1일 신곡 ‘루저(LOSER)’ 와 ‘베베(BAE BAE)’를 공개했을 때 이미 입증했다. 당일 웨이보에서 ‘빅뱅’과 관련된 키워드를 약 9억5천만 명이 검색하여 화제를 모았다.  

이에 빅뱅 멤버 태양의 열애설에 중국 네티즌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이기 마련이다. 하지만 민효린이 중국에서 인지도가 낮은 만큼, 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태양-민효린 열애설에 중국 네티즌들은 “민효린이 누구지” “태양 드디어 열애! 축하할 일” “민효린 이쁘다” “오빠 행복해!”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민효린은 2006년 광고 모델로 데뷔해 영화 ‘써니’와 드라마 ‘칠전팔기 구해라’ 등에 출연한 바 있으며, 태양은 현재 빅뱅으로 컴백해 ‘MADE’ 시리즈의 ‘M’과 ‘A’를 발표하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남주혁, ‘휴아유-학교2015’ 특별한 홍보 없이도 관심 집중 

KBS 2TV 월화드라마 ‘후아유-학교2015’에 대한 중국내 인기가 끊이질 않고 있다. 현재 ‘후아유-학교2015’에 관한 키워드 3개나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 순위 톱 50위를 차지했다. 

오전 11시 기준 ‘학교2015 12회’가 11위, 남주혁 18위, ‘학교 2015’가 23위를 차지하고 있다.

2일 오후 방송된 ‘후아유-학교 2015’에서는 쌍둥이 언니 고은별의 삶을 뒤로하고 전학 가기로 마음 먹은 이은비(김소현 분)가 정수인 사건 전말을 알게 되는 모습이 그려졌다. 특히 방송 마지막에 고은별이 집에 찾아 온 모습이 그려져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했다.

   
▲ '후아유-학교 2015'

중국 네티즌들도 고은별의 재등장에 관심 집중이다. 특히 네티즌들은 “고은별 또 마지막에 잠깐 출연하나?” “고은별 사건 전개가 너무 이상하다” “고은별 빨리 제대로 나타나라”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후아유-학교 2015’의 인기는 OST에서도 증명 됐다. ‘후아유-학교 2015’의 OST가 대만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상위권에 진입했다. 타이거JK의 ‘리셋(Reset)’이 6월 3일자로 ‘Omusic K-POP 일간싱글차트’ 1위를 차지하며 국내를 넘어 대만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드라마 ‘후아유-학교2015’는 매주 월,화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그 외에 MBC 예능프로그램 ‘우리결혼했요 4’ 슈퍼주니어 M의 멤버 헨리와 걸그룹 쥬얼리 출신 가수 예원이 가상 부부 생활 마감 소식에 중국 네티즌들은 “한국 여론 무섭다” “빨리 하차하는 이유가 뭐지?”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 고대현 기자, ‘학교-후아유 2015’ 캡처, ‘식스틴’ 캡처

[스타서울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